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PARALLEL’ 빅스, 따로 또 같이

기사승인 2019.09.12  14:10:09

공유
default_news_ad1

- 빅스, 오는 19일 신곡 ‘PARALLEL’ 발매... ‘걷고있다’ 이후 7개월 만

▲ 빅스가 오는 19일 콘서트와 동명의 신곡 'PARALLEL'을 발매하는 가운데, 'PARALLEL'과 빅스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살펴봤다 / 사진: 젤리피쉬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보이그룹 VIXX(이하 빅스)가 오는 신곡 ‘PARALLEL(페러럴)’를 발매한다는 소식을 전한 가운데, ‘PARALLEL’과 빅스 사이의 ‘평행선’이 존재해 눈길을 끈다. 평행을 뜻하는 ‘PARALLEL’과 빅스 사이에는 어떤 평행선이 존재할까.


빅스가 오는 19일 공개하는 ‘PARALLEL’은 빅스 전체와 멤버 개개인이 평행하는 세계에 ‘따로 또 같이’ 공존한다는 평행 우주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음악은 물론 다양한 방송 및 뮤지컬에서 따로 또 같이 쉴 틈 없는 활약을 보여줘 ‘빅소’라는 별명을 얻은 빅스는 어떤 나날을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봤다.

먼저 군 복무 중인 엔은 내달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귀환(부제 그날의 약속)’에 출연한다. ‘귀환’은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을 주제로 한 2019 육군 창작 뮤지컬이다. 육군은 2000년 4월 한국전쟁 50주년에 맞춰 미수습 전사자 유해 발굴 사업을 시작했지만 아직 12만 3000여구를 찾지 못한 상태다. 육군은 ‘귀환’에 “마지막 한 분을 모시는 그날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사업 소명을 담았다. 엔은 극 중 친구들의 경외 대상이었던 해일 역에 이재균과 함께 캐스팅 됐다. 입대 전 ‘붉은 달 푸른 해’로 인생작을 썼던 엔은 ‘귀환’을 통해 한층 깊어진 감성을 뽐낼 예정이다.

레오 역시 배우 정택운으로서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 출연 중이다. 지난 8일 첫 공연을 올린 그는 악셀 폰 페르젠 역을 맡아 김소현, 김연지와 호흡을 맞췄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2014년 초연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공연으로, 프랑스의 왕비였으나 18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했던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삶과 사회의 부조리에 관심을 갖고 혁명을 선도하는 허구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조명해 진실과 정의의 참된 의미를 다룬 작품이다. 페르젠은 뭇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인 매력적이고 용감한 스웨덴 귀족이자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용감하고 낭만적인 인물. 앞서 ‘마타하리’, ‘더 라스트 키스’, ‘엘리자벳’ 등 탄탄한 필모를 쌓아온 그는 오는 11월 17일까지 관객들과 만난다.

켄도 극장에서 종횡무진 중이다. ‘메피스토’가 끝나자마자 오는 10월 개막하는 ‘드라큘라’ 합류 소식을 전한 그는 극 중 드라큘라 역을 맡아 신성우, 임태경, 엄기준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그는 ‘드라큘라’에서 영겁의 시간 동안 단 한 사람을 사랑하지만, 가문의 저주에 고통 받는 비운의 남자 드라큘라를 완벽히 구현할 예정이다. 또 켄은 최근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지난달 ‘8년차 아이돌 빅스 켄 독립! 랜선 룸 투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한 그는 “제가 처음 찍고 찍히는 거라 어색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데, 많이 부족하더라도 귀엽고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다”면서 “앞으로 재밌고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올릴 거니까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빅스 / 사진: 육군, EMK뮤지컬컴퍼니, 메이커스프로덕션, 그루블린, Mnet, 혁 인스타그램 제공

라비는 그루블린이란 레이블을 설립 후 첫 믹스테이프 ‘NIRVANAⅡ(너바나Ⅱ)’를 발매했다. 어릴 적 꿈을 이루고 나서 끝없이 꿈을 꾸는 나를 발견한 자신을 담은 ‘NIRVANAⅡ’에는 김하온, 마마무 솔라, 시도, 콜드베이 등이 지원사격했다. 라비는 “이번 믹스테이프는 멜로디와 사운드가 강점이다. 곡 가사는 듣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느끼는 대로 해석하면 된다”며 “팬들이 믹스테이프를 통해 제 가치관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후 믹스테이프 발매를 기념한 릴리즈 파티를 개최했다. 방송 곳곳에 등장하는 모습도 눈여겨 볼만 하다. 라비는 최근 XtvN ‘플레이어’에 깜짝 등장, 짧은 순간임에도 웃음을 선사했다. 오는 19일 첫 방송되는 MBC 새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신기루 식당’에도 출연한다.

홍빈은 종합 게임 채널 ‘콩비니유튜브’란 채널을 열고 생방송으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자신의 특기를 살린 게임으로 팬들뿐만 아니라 유튜브 시청자들을 만나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최근에는 Mnet 새 예능 프로그램 ‘러브캐처2’에 합류했다. 홍빈을 비롯해 신동엽, 홍석천, 장도연, 딘딘, 치타 등이 나서는 ‘러브캐처2’는 운명적인 사랑을 찾기 위해 찾아온 러브캐처와 거액의 상금을 목적으로 출연한 머니캐처의 아슬아슬한 심리 게임을 담은 로맨스 추리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펩시 K-POP 콜라보 프로젝트’에 라비와 함께한 바 있는 홍빈은 지난 8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서 열린 ‘FOR THE LOVE OF IT, PEPSI PROJECT SHOWCASE(포 더 러브 오브 잇, 펩시 프로젝트 쇼케이스)’에 서는 등 본업에도 충실히 임하고 있다.

혁은 tvN ‘위대한 쇼2’에서 위대한(송승헌 분)의 딸 한다정(노정의 분)의 남자친구이자 화려한 비주얼을 갖춘 아이돌 연습생 최정우 역으로 열연하고 있다. 여자친구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과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순수함을 보여줘 호평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그가 낭독한 SF소설 ‘이상한 용손 이야기’가 EBS ‘아이돌이 만난 문학’을 통해 공개됐다. ‘아이돌이 만난 문학’은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를 통해 만들어진 낭독 음원을 들려줘 우리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독서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혁은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는 물론 사회 취약계층의 여행을 지원하는 민들레카 캠페인 ‘덧마루 프로젝트’, 소아암 환아를 위한 ‘슛포러브’ 등에 참여하며 훈훈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렇듯 따로 또 같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빅스는 오는 19일 ‘PARALLEL’ 발매를 시작으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VIXX LIVE FANTASIA PARALLEL(빅스 라이브 판타지아 페러럴)’을 연다. 소속사 측은 “‘믿고 보는 콘셉트돌’답게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라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