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이슈] 기리보이 “핑계 대지 말고 욕해라” vs 제이켠 “인맥 힙합 맞아” 설전

기사승인 2019.09.14  20:04:59

공유
default_news_ad1

- 기리보이, 논란 계속 되자 인스타그램 삭제... 제이켠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저격’

▲ 래퍼 기리보이와 제이켠이 일명 '인맥 힙합' 논란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 사진: Mnet, 제이켠 인스타그램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래퍼 제이켠이 일명 ‘인맥 힙합’ 논란에 휩싸인 기리보이를 향해 쓴소리를 던졌다.


14일(오늘) 기리보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net ‘쇼미더머니8’ 김승민, 최엘비의 크루 리벤지 배틀 무대 영상을 게재하며 “인맥 힙합? 애초에 내가 잘한다고 느끼고 좋아서 같이 일하고 크루하는 사람한테 좋다고 하고 뽑는 게 뭐가 잘못이냐. 그냥 욕하고 싶은 거면 그냥 욕해라. 핑계 대지 말고”라고 적었다.

제이켠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기리보이의 의견을 전면 반박했다. 그는 ‘쇼미더머니8’에 콕스빌리로 참여, 맥대디와의 1대1 크루 배틀에서 패해 탈락했다. 제이켠은 스스로를 “기리보이 팬”이라 자칭하면서 “숫자로 증명될 만한 기준이 없는 게임에서 결국에 심사위원들 마음대로 끌어가는 건데, 그걸 ‘내 사람들이 잘하니까 걔네랑 할 거야. 그게 왜 문젠데?’ 이러면 할 말 없다”며 “참가한 나조차도 너무 눈에 훤히 보였다”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제이켠은 “어차피 카메라 돌면 제작진이나 심사위원들 이득에 따라 움직이는 프로그램인 거 뻔히 알고 있고, 그걸 알면서도 보는 것”이라며 “콕스빌리 2차할 때 매드클라운이 내 이름 뜨자마자 ‘나 이 사람 싫어, 탈락 시킬 거야’라고 말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 그건 왜 통편집 됐을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아울러 그는 “욕먹고 인맥 힙합으로 매도당하는 거 속상하겠지만 정치, 편견, 시기, 질투, 밥그릇 싸움 심한 시장에서 너희가 높은 위치를 차지하는 만큼 책임이 따른다고 생각한다”며 “콕스빌리 못해서 떨어진 것도 맞고 너희가 하는 것도 인맥 힙합 맞다. 이런 말 하면 다른 래퍼들이 이상한 사람 취급하겠지만 할 말은 해야겠다”며 일침을 가했다.

이에 기리보이는 자신의 게시물을 두고 갑론을박이 계속되자 “방송에 나온 것 이외에 수많은 일이 있고 수많은 고민도 있고 모든 래퍼가 다 수고해주고 스태프들도 수고하는데, 래퍼들이 너무 힘들어하고 지치고 답답해서 한 소리”라는 해명을 내놨다. 그럼에도 논란이 식지 않자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

한편, 기리보이는 ‘쇼미더머니8’에서 래퍼 버벌진트, 비와이, 밀릭과 함께 ‘BGM-V 크루’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고 있다. 해당 방송에서 기리보이는 자신의 크루 멤버인 영비와 최엘비를 본선 토너먼트 첫 무대에 세웠고, 최엘비는 기리보이가 이끄는 ‘우주비행’ 크루 소속으로 알려져 인맥 힙합 논란이 일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