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프듀X → 유닛’ 틴틴 “‘과일돌’이라는 수식어 얻고 싶어요” (종합)

기사승인 2019.09.18  16:45:11

공유
default_news_ad1

- ‘마루기획 연습생’ 이진우·이태승·이우진, 10대 유닛 틴틴으로 뭉쳤다

▲ '프로듀스X101' 출신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유닛 틴틴 결성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마루기획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마루기획 연습생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유닛 ‘TEENTEEN(이하 틴틴)’을 결성했다. “나중에 또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 중”이란 말로 정식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틴틴이 귀여움, 상큼함, 멋짐을 내세워 “‘과일돌’이란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18일(오늘)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틴틴의 데뷔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훈이 맡았다. 틴틴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VERY, ON TOP(베리 온 탑)’을 발매한다.

틴틴은 Mnet ‘프로듀스X101’ 출신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결성한 그룹이다. 이우진은 “10대를 뜻하는 TEENAGER(틴에이저)와 10대 취향의 팝 뮤직 TEEN POP(틴 팝)에서 따온 ‘TEEN’으로부터 시작, ‘10대 취향의 팝 뮤직을 하는 아이들’이란 의미”라며 “처음에는 ‘무슨 뜻이지?’ 생각했는데, 뜻을 알고 보니 참 좋은 것 같다”고 소개했다.

‘VERY, ON TOP’은 틴틴만의 싱그러운 감성과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는 앨범이다. ‘마지막에 가장 좋은 것을 더한다’는 뜻의 영어 표현 ‘Cherry on top(체리 온 탑)’을 인용한 만큼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틴틴의 솔직하고 당찬 도전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책임져요’를 포함해 인트로 ‘On Top(온 탑)’, ‘Be My Girl(비 마이 걸)’, ‘With Me(위드 미)’, ‘Stay(스테이)’ 등이 수록되어 있다.

▲ '프로듀스X101' 출신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유닛 틴틴 결성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마루기획 제공

타이틀곡 ‘책임져요’는 소년들의 청량한 고백이 담긴 댄스곡이다. 귀여운 투정처럼 들리지만 어리게만 보지 말라는 멤버들의 진심 어린 목소리와 밝은 에너지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곡으로 탄생했다.

이날 ‘책임져요’와 ‘Be My Girl’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취재진과 만난 틴틴은 자신들의 강점으로 귀여움, 멋짐, 상큼함을 꼽았다. 먼저 이우진은 “다들 어리다 보니 밝고 상큼하다. 그런 상큼함이 저희의 강점이다. 상큼하면서도 점점 성숙해지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진우는 “우진 형과 같이 저희 팀의 강점은 상큼함 귀여움인 것 같다. 하지만 저는 어쩔 때는 상남자 같다. 평소에는 귀엽다”고 거들었다. 이태승은 “귀여움, 상큼함이 저희의 강점이다. 그래도 각자 어쩔 때는 멋있다. 멋있는 것도 저희의 매력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우진은 “‘프로듀스X101’이 끝나고 실력을 늘리려고 노력을 했다. 방송에서 웃는 모습을 많이 못 보여드린 것 같아 밝은 노래라서 상큼하게 부르려고 했다. 노래 나올 때마다 웃는 연습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 '프로듀스X101' 출신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유닛 틴틴 결성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마루기획 제공

멤버들이 얻고 싶은 수식어는 ‘과일돌’이었다. 틴틴은 “대중들에게 나중에 ‘과일돌’이란 수식어를 얻고 싶다. 과일이 무르익어서 더 맛있어지는 것처럼 저희도 성숙해져서 멋진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틴틴은 “이제 진짜 데뷔다. 점점 많이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섹시하고 멋있는 콘셉트도 보여드릴 예정이다. ‘프로듀스X101’에서도 보여드리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미디어 쇼케이스를 마무리한 틴틴은 오후 7시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