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프리뷰] '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 A to Z

기사승인 2019.10.07  09:20:41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해 5월 펼쳐진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 전경 / 사진: 현대, 기아자동차 홍보실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의 ‘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오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남자 골프 활성화를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2017년부터 개최해온 대회다. 그 어느 해보다 까다롭고 어려운 코스로 구성돼 선수들이 최고 난이도의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2019시즌 KPGA 코리안투어를 결산하는 자리로, 국내 최고 총상금인 15억 원(우승상금 3억 원)과 제네시스 차량, ‘2020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및 ‘2019 더 CJ컵’ 출전권 등 풍성한 혜택을 차지하기 위해 총 120명의 선수들이 열띤 승부를 벌인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출전 선수도 화려하다. 3년 연속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최경주는 이듬해 시니어투어 입회를 앞두고 마지막 투혼을 발휘한다. 2018-19 시즌 아시아인 최초로 PGA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임성재를 비롯해 2017년 제1회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코스 레코드 타이를 기록(8언더파, 64타)한 노승열, 지난 시즌 PGA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이경훈과 김민휘, 유러피언투어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은 이민우도 국내 팬들에게 선전을 약속했다.

제네시스 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총상금 외에도 대회 기간 내내 출전 선수들에게 숙박을 제공하는 등 선수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라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만찬 자리인 ‘플레이어스 디너’를 개최한다.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를 위해 ▲미쉐린 푸드존 ▲렉시콘 키즈시네마 ▲스크린골프 ▲미니올림픽 게임 ▲가상현실놀이터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이 밖에 케이윌, BMK 등 유명가수가 참여하는 ‘재즈 온 그린’ 콘서트를 무료로 열어 지역 주민과 골프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만들고, ‘제네시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송도를 찾은 갤러리들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제네시스 챔피언십에는 100명의 제네시스 브랜드 직원들이 직접 갤러리 안내와 참가 선수들의 스코어 기록 등 경기 진행을 위한 마샬(Marshall, 경기 진행요원)으로 활동하며, 인천 지역 주민들도 자원봉사자로 나서서 눈길을 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유소년 골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주니어 스킬스 챌린지’를 7일(월) 개최한다. ‘주니어 스킬스 챌린지’는 초등학교 남자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선수의 코칭이 이루어진 후 팀별 경기가 펼쳐져 골프 꿈나무 선수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국내 골프 문화 확산을 위해 3년째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해오고 있다”며 “많은 골프 팬들이 대회장에 방문하셔서 골프 경기 관람과 함께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