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의 날 기념해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기사승인 2019.10.16  14:01:00

공유
default_news_ad1
제57회 체육의 날을 기념해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한 국민체육진흥공단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공단)이 '제57회 체육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15일 공단 임직원 150여 명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체육의 날 기념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공단의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친환경 문화 확산 및 환경보호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플로깅(Plogging)은 영어 ‘Jogging’과 스웨덴어로 줍다의 뜻을 가진 ‘Ploka Upp’의 합성어로, 달리면서 쓰레기를 주우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스웨덴에서 시작되어 국내에도 전파되면서 소셜미디어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공단 임직원 150여 명은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시작해 공원 외곽 등  총 6km를 걷고, 뛰며 환경보전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공단 조재기 이사장은 “연간 600만 명이 찾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올림픽공원은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존해야 할 서울올림픽 유산이다. 국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스포츠로 행복할 수 있도록 공단의 환경경영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