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리버풀, 센터백 마팁과 재계약... 2024년까지

기사승인 2019.10.19  20:42:03

공유
default_news_ad1
오는 2024년까지 리버풀과 계약을 연장한 조엘 마팁 / 사진: 리버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리버풀이 중앙수비수 조엘 마팁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19일(이하 한국시간) 리버풀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팁과 오는 2024년까지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6년 독일 분데스리가 샬케04를 떠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에 둥지를 튼 마팁은 지난 시즌 반 다이크와 함께 철벽 수비를 선보이며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올 시즌 모든 대회 9경기에 출전해 2골을 넣은 마팁은 최근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서 당한 부상으로 2경기에 결장했다. 그러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노스웨스트 더비’를 앞두고 훈련에 복귀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9월 마팁은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한 9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반 다이크와 더불어 유럽리그 최고 중앙수비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재계약에 성공한 마팁은 “리버풀은 젊고 재능이 있는 팀이다. 우리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더 오랫동안 팀에 머물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리버풀은 오는 21일(월)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EPL 9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부상에서 돌아온 마팁이 반 다이크와 더불어 리버풀의 리그 9연승을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