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김우진·김나리,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우승

기사승인 2019.10.19  20:59:15

공유
default_news_ad1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남, 여 우승을 차지한 김우진(좌)과 김나리 / 사진: KPR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내 최대 상금 규모를 자랑하는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총상금 4억5천만 원, 우승 상금 남, 여 각 1억 원)서 김우진(청주시청)과 김나리(여강고등학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19일 부산 KNN 센텀광장서 막을 내린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남자부 결승서 김우진이 남유빈을 꺾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4강서 김수린(현대모비스)를 제압하고 여자부 결승에 오른 김나리는 박소희(부산도시공사)를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부 우승을 차지한 김나리는 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김경욱 전 국가대표의 조카로 알려졌다. 이번 대회서 김나리는 현 국가대표 및 상비군 등 쟁쟁한 성인 선수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차세대 양궁 스타 탄생을 예고했다.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여자부 입상자, 왼쪽부터 박소희, 김나리, 유수정 / 사진: KPR 제공

여자부 결승전에 오른 박소희(여자 2위)는 16강서 예선 1위로 올라온 장민희(인천대학교)를 상대로 1점차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지만, 결승서 김나리에 아쉽게 패하며 2위를 차지했다. 유수정(여자 3위)은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인 끝에 김수린(여자 4위)에 1점차로 승리하며 시상대에 올랐다. 남자부서는 남유빈(남자 2위)에 이어 한우탁과 오진혁이 각각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관객과 선수가 함께 호흡한 정몽구배 양궁대회에는 총 800명의 방문객이 KNN 센텀광장을 찾아 대회를 '직관'했다. 특히 양궁 레전드들에게 직접 양궁 레슨을 받는 ‘양궁체험부스’와 어린이 전용 장비를 갖춘 ‘키즈 양궁체험장’은 대회 기간 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

3일에 걸쳐 진행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는 오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과 흡사한 조건의 특설 경기장을 마련, 국내 양궁선수들이 올림픽 전 실력을 점검하는 무대가 됐다. 또한 관람객 친화적인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해 대한민국 양궁 대중화와 저변 확대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남자부 입상자, 왼쪽부터 남유빈, 김우진, 한우탁 / 사진: KPR 제공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주최 측은 남녀 개인전 최종 8위에 오른 16명의 선수들을 위한 시상식을 부산 KNN센텀광장에서 진행했다. 시상식에는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과 강정원 문화체육관광부 국장이 시상자로 나서 선수들에게 직접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대회 상금은 남, 여 최종 1위에 각 1억 원을 비롯해 2위 각 5,000만 원, 3위 각 2,500만원, 4위 1,500만원, 5~8위에는 각 800만 원 등 총 약 4억 5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대한양궁협회 장영술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는 선수에게는 올림픽 전에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관객들 앞에서 국가를 대표하는 양궁 선수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해준 대회가 됐다”며 “대한민국 대표 양궁대회로 자리 잡은 만큼 지속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