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1] 인천, "유상철 감독 건강 악화는 사실... 추측성 보도 자제 부탁" (공식입장)

기사승인 2019.10.20  20:34:09

공유
default_news_ad1
유상철 감독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힌 인천 유나이티드 / 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 측이 최근 불거진 유상철 감독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입장을 전했다.


20일 인천 측은 전달수 대표이사의 공식 입장문을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이 악회된 것은 사실이다. 황달 증세를 보임에 따라 성남전 후 병원에 입원했으며, 현재 정밀검사를 앞둔 상태다"라고 밝혔다.

인천은 지난 19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 2019' 파이널 B 성남과의 34라운드 경기서 무고사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 후 인천 선수단은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현장에서 경기를 지휘한 유상철 감독이 황달 증세는 물론, 안색이 좋지 못해 팬들 사이서 건강 악화설이 불거졌다. 한 지역지 기자가 자신의 개인블로그를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 이상설을 전한 것도 논란을 키웠다.

인천은 "지난 성남전 이후 다양한 소셜미디어와 언론을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 악화와 이에 따른 감독직 수행 여부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는 것을 지켜보았다"며 "구단은 유상철 감독이 이번 시즌을 건강하게 마무리 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구단은 이후 발생하는 모든 소식을 가감 없이 사랑하는 팬 여러분과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 공유할 것을 약속한다. 부디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그릇된 소문과 추측성 보도 등으로 유상철 감독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인천 구단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인천유나이티드 대표이사 전달수입니다. 

먼저, 늘 인천유나이티드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 및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불거진 유상철 감독 사안에 대해 사실관계를 말씀드리고자 이렇게 여러분께 인사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상철 감독은 2019년 5월 14일 처음 인천의 지휘봉을 잡은 후 5개월간 '덕장'으로서 감독직을 훌륭히 수행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9일 성남과의 원정 경기가 끝난 직후,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과 언론을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 악화와 이에 따른 감독직 수행 여부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유상철 감독의 건강 상태가 악화된 것은 사실입니다. 황달 증세를 보임에 따라 성남전이 끝난 후 병원에 입원했으며, 현재 정밀 검사를 앞둔 상태입니다.

저는 구단의 대표이사로서 유상철 감독이 이번 시즌을 건강하게 마무리 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구단을 사랑하는 팬 여러분도 저와 함께 감독님의 쾌유를 간절히 기도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구단은 이후 발생하는 모든 소식을 가감 없이 사랑하는 팬 여러분과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 공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부디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그릇된 소문과 추측성 보도 등으로 유상철 감독님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을 자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인천 구단을 믿고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선수단과 임직원 모두 남은 파이널 라운드 일정 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팬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 대표이사 전달수 배상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