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이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입소문은 괜히 타는 게 아니야

기사승인 2019.10.22  14:20:50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혜윤·SF9 로운·이재욱 등 출연자 화제성 TOP10 나란히 랭크

▲ MBC 수목미니시리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 사진: MBC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MBC 수목미니시리즈 ‘어쩌다 발견한 하루(극본 인지혜, 송하영·연출 김상협)’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22일(오늘)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0월 3주차 TV드라마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방송 3주 만에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전주 대비 약 75% 상승한 것으로, 드라마와 비드라마를 합한 전체 프로그램 순위에서도 2계단 상승해 1위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일 방송된 5~8회분은 TV프로그램 다시보기 서비스 웨이브 주간 조회수 순위에서 무려 342,577명의 이용자수가 집계돼 압도적 1위를 차지, 젊은 시청층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어쩌다 마주친 하루’는 뻔하지 않은 설정과 청춘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 허를 찌르는 반전 요소 등으로 1020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12회는 자체 최고 시청률 4.2%(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탔다.

▲ '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 로운, 이재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 사진: MBC 제공

흥행 주역 김혜윤(은단오 역), SF9 로운(하루 역)을 향한 관심도 뜨겁다. 두 사람은 10월 3주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각각 3, 4위를 기록했다.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나쁜 남자 이재욱(백경 역) 역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어쩌다 마주친 하루’ 남궁성우 프로듀서는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만으로 설명할 수 없는 놀라운 화제성 지표와 반응이 감지되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의 호응, 다시보기 동영상 클립의 폭발적 피드백이 제작진에게 전달되어 새삼 놀란다”며 “드라마에 등장하는 장소와 세트 아이템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중화권에서의 반응도 무척 고무적이다.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제작에 더욱 힘쓰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4일부터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6편을 대상으로 뉴스, 블로그와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발표한 결과다.

매주 수, 목 오후 8시 55분 방송.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