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1] "길 잃은 아이들 리카가 지킨다!" 대구FC, ‘리카랑’ 프로그램 실시

기사승인 2019.10.22  15:47:2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대구FC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K리그1 대구FC가 마스코트 ‘리카’를 앞세워 지역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대구 측이 공식 마스코트 리카를 내세워 진행 중인 ‘리카랑’ 프로그램은 대구 지역 어린이집·유치원을 방문해 미아방지 교육 및 그림 그리기, 건강 체조를 가르치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이다. 아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리카가 지역 어린이들과 만나 유대감을 쌓고, 건강과 안전까지 챙긴다는 목적이다.

리카는 지난 15일 칠곡어린이집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요나어린이집, 아인슈타인어린이집, 튼튼한 어린이집 등 어린이 504명을 만났다. 미아방지 핀버튼 선물을 시작으로 그리기, 체조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유대감을 쌓았다.

▲ 사진: 대구FC

리카랑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미아방지 핀버튼에는 어린이들의 이름과 연락처가 기입되어있어 지역 어린이들이 미아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리카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 관계자는 “미아방지 핀버튼을 차고 다니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부모님들도 안심했으면 좋겠다”고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설명했다.

리카는 매주 ‘리카랑‘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이들을 만날 예정이다. 리카의 모든 활동은 리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유된다.

한편, 리카랑 활동은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상시 모집하고 있다. 리카랑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대구 사무국 유선 및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