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몬스타엑스 측 “원호 대마초 혐의 수사 진행 몰랐다... 계약 해지” (공식입장)

기사승인 2019.11.01  15:22:19

공유
default_news_ad1

- “성실히 수사 임할 수 있도록 소임 다할 것”

▲ 원호가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도 컴백을 강행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당사는 이를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과거 논란으로 몬스타엑스에서 탈퇴한 원호가 대마초 흡연 의혹까지 받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 측은 “이에 대해 몰랐다”며 “오늘부로 계약을 해지한다”고 밝혔다.


1일(오늘) 스타쉽 관계자는 베프리포트에 “원호는 2019년 9월 독일 공연 후 귀국 시 공항에서 수화물 및 몸 검사를 받은 적이 있지만 간단한 과정이었고 세관검사의 일부로 안내 받아 별도로 수사내용에 고지를 받지 못했다”며 “원호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과 2013년 대마초 혐의와 이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당사는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더 이상 원호와의 계약을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 이에 따라 당사는 원호와 2019년 11월 1일부로 계약을 해지한다”면서 “금번 사태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성실하게 수사에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코미디TV ‘얼짱시대’ 출신 정다은과 클럽 버닝썬 총괄이사 겸 MD 조 씨의 증언을 바탕으로 원호의 대마초 흡연 의혹을 단독 보도했다. 정다은은 2016년 마약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 받았으며, 조 씨는 현재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수감 중이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원호는 정다은에게 먼저 대마초 흡연을 권했고, 두 사람은 정다은의 집에서 대마초를 피웠다. 벨트를 빌리러 온 조 씨는 정다은의 집에서 이를 목격했고 정다은은 조 씨에게 이 사실을 묵인할 것을 종용했다.

한편, 원호는 정다은과 그의 연인 한서희의 폭로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두 사람은 원호가 정다은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고 했다. 아울러 원호가 2008년 특수절도 혐의로 수원구치소에 다녀왔으며, 미성년자 시절 무면허로 운전했다는 취지의 주장도 펼쳤다.

스타쉽은 이러한 의혹에 관해 지난달 31일 “원호가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는 의견을 존중하여 오늘 자로 탈퇴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면서 “이 사안에 있어 악의적이고 왜곡된 주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하는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1일 보도 내용과 관련하여 원호는 2019년 9월 독일 공연 후 귀국 시 공항에서 수화물 및 몸 검사를 받은 적이 있지만 간단한 과정이었고 세관검사의 일부로 안내 받아 별도로 수사내용에 고지를 받지 못하여 원호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과 2013년 대마초 혐의와 이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당사는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당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더 이상 원호와의 계약을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따라 당사는 원호와 2019년 11월 1일부로 계약을 해지합니다.

당사는 금번 사태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성실하게 수사에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몬스타엑스를 진심으로 아껴주시는 팬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