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11R] ‘손흥민 시즌 3호 도움+퇴장’ 토트넘, 에버튼 원정서 1-1 무

기사승인 2019.11.04  13:00:57

공유
default_news_ad1

- 손흥민, 후반전 안드레 고메스 향해 거친 백태클... 레드카드 퇴장

▲ 에버튼 원정서 1-1로 비긴 토트넘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손흥민의 시즌 3호 도움과 시즌 첫 레드카드 퇴장이 나온 토트넘이 에버튼 원정서 비겼다.


4일(한국시간) 구디슨 파크서 펼쳐진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에버튼과의 11라운드 원정경기서 토트넘이 후반전 터진 알리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추가시간 토순에게 동점골을 내주고 1-1 무승부에 그쳤다.

원정팀 토트넘은 주포인 해리 케인이 경기 직전 질병으로 인해 명단서 제외돼 전력누수가 불가피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케인 대신 모우라를 최전방에 배치하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손흥민은 오른쪽 측면에 터를 잡았다.

양 팀은 최근 좋지 못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조심스럽게 탐색전을 펼쳤다. 전반 18분 손흥민이 오른쪽 측면서 안쪽으로 이동,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벽에 걸렸다.

홈팀 에버튼이 이워비와 디뉴가 위치한 왼쪽 측면서 공격 활로를 모색했다. 최전방에 위치한 히샬리숑이 유효슈팅 포함 슈팅 3개를 때리며 에버튼의 공격을 이끌었지만 선제골은 나오지 않았다.

전반전 단 1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한 토트넘은 후반전 들어 모우라 대신 손흥민을 최전방으로 배치해 반격에 나섰다. 후반 6분 역습 상황서 손흥민이 박스 안까지 진입했고, 수비수 예리 미나와의 경합 과정서 넘어졌지만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았다. VAR이 가동됐으나 앳킨슨 주심은 판정을 번복하지 않았다.

토트넘은 중원에 위치한 은돔벨레가 잦은 패스미스와 무리한 드리블을 범하면서 후방 빌드업에 애를 먹었다. 사실상 후방 빌드업은 센터백인 알더베이럴트의 롱패스에 의존하는 단조로운 패턴을 보였다.

홈팀 에버튼은 후반 16분 디뉴의 컷백 패스를 받은 히샬리숑이 회심의 왼발 슈팅을 때렸으나 가자니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실점 위기를 넘긴 토트넘은 2분 뒤 터진 알리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이워비의 백패스를 차단한 손흥민이 절묘한 스루패스를 시도했고, 박스 안에서 알리가 침착하게 수비수를 제친 뒤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 후반 중반 이후 은돔벨레 대신 로 셀소(왼쪽)를 투입한 토트넘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선제골을 내준 에버튼은 후반 23분 월콧 대신 토순을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토트넘도 후반 28분 은돔벨레 대신 로 셀소를 투입해 응수했다.

후반 34분에는 안타까운 장면이 나왔다. 이전 상황서 고메스의 팔꿈치에 안면을 강타 당한 손흥민이 역습 차단 과정서 고메스를 향해 거친 백태클을 시도한 것. 손흥민의 태클에 넘어진 고메스는 토트넘 측면 수비수 오리에와 2차 충돌 후 발목이 골절되는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

태클 직후 손흥민은 고메스의 부상 정도를 확인한 뒤 얼굴을 감싸며 자책했다. 끝내 눈물을 보인 손흥민을 향해 앳킨슨 주심은 최초 옐로카드를 꺼내 들었다가 레드카드로 판정을 뒤집었다.

손흥민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처한 토트넘은 1골차 리드를 지키기 위해 수비에 치중했다. 반면 에버튼은 시구르드손과 칼버트-르윈을 투입해 총공세에 나섰다. 추가시간이 무려 12분이 주어진 가운데, 공세를 편 에버튼이 추가시간 8분경 토순의 헤더 동점골로 극적인 무승부를 일궈냈다.

한편, 토트넘은 에버튼 원정 무승부로 올 시즌 모든 대회 원정 8경기 무승(5무 3패) 침체를 이어갔다. 에버튼 역시 지난 왓포드와의 리그컵 16강전 승리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