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가수·프로듀서·KOZ엔터테인먼트 대표, 지코의 세 가지 이름③ (인터뷰)

기사승인 2019.11.08  08:48:36

공유
default_news_ad1

- “블락비 등 프로듀싱하며 생긴 회사 설립의 꿈... 플레이어로서 여러 조언 가능한 게 장점”

▲ 지코가 첫 번째 정규앨범 'THINKING' 발매를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만났다 / 사진: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블락비 지코는 올해 초 1인 기획사 KOZ엔터테인먼트(케이오지, 이하 KOZ)를 설립하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King Of the Zungle(킹 오브 더 정글)’의 약자로, 자신이 만든 음악적 생태계인 정글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는 뜻이다. ‘King Of the Zungle’이라는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내건 만큼 이루고자 하는 목표도 확고하다.


지코는 본인의 음악적 성장은 물론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개발하는 데도 힘쓸 예정이다. 외부 프로듀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본업인 가수 이외에 제작 프로듀서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전망이다.

지난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지코는 “제작을 하고 경영까지 해야 한다는 점에서 달라진 게 있긴 하다. 뮤직비디오 등 앨범 제작에서 단가를 신경 쓰게 됐다. 현실과 이상의 간격을 재면서 선택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새 회사를 만들었다는 것은 저를 소속시키기 위함도 있지만 앞으로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고, 가능성을 열 수 있는 친구들을 발굴해 제가 갖고 있는 소스를 부여해주고 싶기 때문”이라며 “제 방식대로 알려줄 수 있는 그런 친구들을 뽑고자 한다. 사운드 클라우드나 유튜브 같은 플랫폼을 살펴보고 수소문을 하기도 한다. 회사 공식 오디션을 통해 전국을 다니기도 하고, 메일로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 지코가 첫 번째 정규앨범 'THINKING' 발매를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만났다 / 사진: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코는 1인 기획사 설립 전부터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알렸다. 블락비를 프로듀싱하고 후배 가수들 여럿에게도 곡을 선물했다. 이와 관해 지코는 “곡 프로듀싱은 이미 개인, 팀의 정체성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곡과 콘셉트를 제공하는 것뿐이다. 제작은 다르다. 제 나름의 시야를 갖고 접근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주력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며 “KOZ는 특정한 장르, 바운더리를 제한하지 않는다. 포괄적으로 모든 종합예술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회사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뷔 초부터 프로듀싱을 꿈꾼 건 아니었다. 블락비를 프로듀싱하면서, 더 나아가는 솔로앨범과 ‘쇼 미 더 머니’, 그 이후 타 가수들까지 프로듀싱을 하면서 제작이란 꿈이 생겼다. 그 호기심이 뻗쳐나가면서 자연스럽게 ‘회사를 설립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라고 덧붙엿다.

그가 말하는 KOZ의 장점은, 곧 지코 자신이었다. 지코는 “저는 프로듀서이기도 하지만 TV에서 활동한 플레이어기기도 하다. 여러 면에서 피드백해줄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다. 또 언더에도 있었고 메이저에서도 활동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제 다양한 관점들을 소개해준다면 후배들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명함 제작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고 자랑했다.

한편, 지코는 8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정규앨범 ‘THINKING(띵킹)’ Part.2를 발매한다. 9월 30일 공개된 Part.1이 지코의 생각을 친절한 톤으로 넓게 펼쳐놓은 음반이라면, Part.2는 그보다 디테일한 표현으로 사사로운 내면까지 투영시킨 앨범이다.

이번 타이틀곡 ‘남겨짐에 대해’는 따뜻한 아르페지오 선율 위 지코의 낮고 잔잔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노래로, 신예 아티스트 다운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