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사업 확대 실시…체력인증센터 추가 운영

기사승인 2016.06.01  13:03:43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 1일부터 경기 오산, 경남 사천 등 8개소 신규 운영

오산시 체력인증센터 현판식 기념 촬영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온라인뉴스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이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갈 특별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체력수준을 측정하여 개인별 맞춤형 운동을 처방하고 체계적 건강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하는 ‘국민체력100’ 사업을 6월 1일(수)부터 확대 시행한다.


올해 추가로 선정된 체력인증센터는 6월 1일 개소하는 경기 오산, 경남 사천을 비롯하여, 충남(당진), 세종시, 광주(동구), 서울(노원), 충남(천안), 전북(전주) 등 총8개소이며, 6월 중 서비스를 시작한다.

건강 100세 시대를 위하여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계적 체력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하는 국민체력100 사업은 2012년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총 28만명 이상의 국민이 체력을 인증 받았다.

올해는 사업 운영 5년차로 체력인증센터로 선정된 지자체의 생활체육 시설 및 보건소, 건보공단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통합 스포츠복지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체력100’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약 및 전화예약, 직접 방문을 통하여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베프리포트 온라인뉴스팀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