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벵거 전 아스널 감독, 행정가로 복귀... ‘FIFA 글로벌 축구 개발 책임자’

기사승인 2019.11.14  17:06:5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해 5월 아스널 감독직 내려놓은 뒤 1년 6개월만

▲ 감독이 아닌 행정가로서 복귀한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 / 사진: FIFA TV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이 축구계로 복귀한다. 감독이 아닌 행정가의 길을 택했다.


13일(현지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은 “벵거를 새로운 글로벌 축구 개발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축구 개발서 벵거 감독은 남녀 축구의 발전부터 기술적인 측면까지 폭넓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축구 규칙과 경기 방식을 결정하는 국제축구평의회(IFAB)의 기술 자문 역할까지 겸한다.

인판티노 FIFA 회장은 “벵거는 축구계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 중 하나다. 그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벵거 감독은 “내가 축구에 대해 배운 것들, 지식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아스널을 떠난 뒤 패널 등으로 활동한 벵거 감독은 최근 코바치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은 바이에른 뮌헨의 차기 사령탑으로 거론되는 등 감독직 복귀가 예상됐지만 행정가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