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마마무라 더 멋있는, 마마무의 ‘힙’ (종합)

기사승인 2019.11.14  17:15:57

공유
default_news_ad1

- “타인의 시선에 의식하지 않는 삶이 진정한 ‘힙’... 이 노래 듣는 분들 스스로를 사랑하길”

▲ 마마무가 두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RBW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걸그룹 MAMAMOO(이하 마마무)가 ‘White Wind(화이트 윈드)’ 이후 8개월 만에 돌아왔다. 그 사이 활발한 솔로 활동과 더불어 Mnet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 1위를 차지, 걸크러쉬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마마무가 가요계에 금의환향했다.


14일(오늘)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마마무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이지애가 맡았다. 마마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리얼리티 인 블랙)’을 발매한다.

3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마마무는 평행우주라는 세계관을 내세웠다. 마마무가 사는 제1우주가 아닌, 평행선상에 위치한 다른 우주 속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아낸 기발한 콘셉트다. 이는 어디에 있든 어떤 모습이든 본인이 마음먹기에 따라 ‘힙’하고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수록곡이자 Mnet ‘퀸덤’ 경연곡이었던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와 타이틀곡 ‘HIP(힙)’ 무대를 공개하고 취재진과 마주한 마마무의 솔라는 “정규앨범으로는 3년 9개월 만이다. 준비를 많이 했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마마무가 두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RBW 제공

화사는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에 대해 “첫 번째 트랙이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퀸덤’에서 보여드렸던 노래다. 제목대로 어떤 세계나 삶 속에 있어도 결국 만나게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마마무가 아니었더라도 우린 분명 만나게 될 거라는 필연적 인연이란 의미이기도 하고, 이번 앨범의 세계관을 관통하는 곡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타이틀곡 ‘HIP’은 한층 힙해진 마마무의 모습이 담겨있다. 노래부터 패션까지 이제껏 마마무가 선보여 왔던 위풍당당한 자태의 정점을 찍을 전망으로, 타인을 의식하기보다는 나를 사랑할 때 멋은 자연스레 따라온다는 이야기를 노래한다. ‘코 묻은 티 삐져나온 팬티 떡진 머리 내가 하면 HIP’이라는 강렬한 노랫말로 마마무 특유의 힙한 스웨그를 더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핸드마이크가 아닌, 헤드셋을 끼고 강렬한 안무를 선보이는 것도 눈길을 끈다.

“타인의 시선에 의식하지 않는 삶, 나다운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예요. 진정한 ‘힙’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오니까, 이 노래를 듣는 분들이 스스로를 아끼고 당당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화사)

“멤버 전체적으로 가사를 되게 좋아했던 것 같아요. 노래도 노래지만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가사더라고요. 화사 양은 작사에도 참여했고, 저희 셋은 이야기를 통해 스토리를 담아내려고 했어요. 재밌게 작업했던 곡이라 좋았어요.” (문별)

▲ 마마무가 두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RBW 제공

아울러 솔라는 “마마무 역사상 역대급 퍼포먼스다. 연습을 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눈물이 고일 정도로 힘들었다. 중간에 연습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다”며 “이번 안무는 유명하신 리아킴 선생님께서 안무를 맡아 잘 짜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잘 짜주신 만큼 멋지게 선보이고자 안무를 하다 보니 대표님께서 ‘이건 핸드마이크론 안 된다. 너희의 모든 걸 보여주려면 헤드셋을 해야 한다’고 하셨다. 다들 헤드셋 마이크를 처음해보는 거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해보니까 새롭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다”고 덧붙였다.

문별은 “헤드셋 마이크는 앞서 마마무가 아닌, 색다른 점을 보여주려고 했던 저희의 목표와도 잘 맞는 것 같다. 좋은 도전이었다”고 거들었다.

신보에는 댄스, 발라드, R&B, 재즈 힙합, 트로피컬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완성도 높은 노래 11곡이 실려 있다. 특히 화사가 ‘HIP’ 작사가로 이름을 올린 데 이어 문별이 수록곡 6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 솔라 역시 자작곡 ‘I'm Your Fan(아임 유어 팬)’을 수록하며 이번 정규앨범을 위한 멤버들의 노력과 애정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솔라는 “새 수식어를 얻고싶다기보다는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란 수식어가 너무 좋다. 그 수식어가 아니라 다른 것으로 바꾼다면 많은 분들에게 혼란이 올 것 같다. 전통을 살려서 ‘믿듣맘무’란 수식어를 앞으로도 계속 듣고 싶다”면서 “3년 9개월 만에 나온 정규앨범인 만큼 노래 스트리밍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마무는 오는 15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