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2] 전남 드래곤즈, 시즌 마지막 '멘탈 코칭' 진행

기사승인 2019.11.19  15:29:43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남, 올 시즌 K리그2 6위로 마감

▲ 시즌 마지막 멘탈 코칭을 진행한 전남 드래곤즈 / 사진: 전남 드래곤즈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전남 드래곤즈(사장 조청명, 이하 전남)가 시즌 마지막 '멘탈 코칭'을 진행했다.


지난 6월부터 여섯 차례 걸쳐 멘탈 코칭을 진행한 전남은 지난 14일 올 시즌 마지막 멘탈 코칭의 시간을 가졌다.

선수들은 6개월간 진행된 미니 특강, 그룹 코칭, 개인 텔레코칭에 대한 리뷰를 하며 각자의 소감을 전했다.

▲ 시즌 마지막 멘탈 코칭을 진행한 전남 드래곤즈 / 사진: 전남 드래곤즈

소해준 강사는 코칭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선수들에게 성장에 대한 원리를 덧붙여 소개했다. "사고 방식을 바꾸고, 그에 맞게 행동하려 노력한다면 성장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며 자신에 대한 이해와 고민이 곧 강한 멘탈을 만드는 길로 이어짐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조별 수업에서는 각자 개인에게 보내는 메시지 판을 선물하여, 코칭 수업 동안 선수 스스로가 한 다짐을 잊지 말기를 당부하는 시간을 보냈다.

전남 김경민은 "나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더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해서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정신적 위기가 왔을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할 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홈에서 열린 마지막 라운드에서 안산을 2-1로 꺾은 전남은 최종 순위 6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