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13R]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웨스트햄 3-2 제압... 리그 첫 원정승

기사승인 2019.11.23  23:50:29

공유
default_news_ad1

- 손흥민, 무리뉴 감독 토트넘 데뷔전서 1골 1도움 '원맨쇼'

▲ 웨스트햄 원정서 3-2 승리를 거둔 토트넘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손흥민이 1골(시즌 9호, 리그 4호) 1도움을 올린 토트넘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이하 웨스트햄) 원정서 승리를 거두고 올 시즌 첫 리그 원정승을 기록했다.


23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서 펼쳐진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과의 13라운드 원정경기서 토트넘이 손흥민, 모우라, 케인의 골에 힘입어 3-2 승리를 거뒀다.

무리뉴 감독은 최전방 케인을 필두로 2선에 손흥민-알리-모우라를 배치하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다이어와 윙크스가 3선서 합을 맞췄고, 데이비스-알더베이럴트-산체스-오리에가 백4 수비진을 구축했다. 골문은 가자니가 골키퍼가 지켰다.

토트넘은 2선 중앙에 배치된 알리를 축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3분 알리의 스루패스를 받은 케인이 박스 안에서 왼발슛으로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20분 손흥민이 박스 앞에서 오른발로 감아때린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공격 주도권을 쥔 토트넘은 전반 36분 터진 손흥민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알리의 스루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박스 안에서 수비수를 제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선제골로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전반 43분 모우라의 추가골까지 도우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터치라인 부근서 알리가 몸을 날려 살려낸 공이 손흥민에게 연결됐고, 박스 안까지 침투한 손흥민이 정확한 왼발 크로스를 문전으로 쇄도한 모우라의 왼발에 배달했다.

전반전에만 2골을 내준 웨스트햄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안데르송 대신 안토니오를 투입해 변화를 꾀했다. 웨스트햄이 라인을 끌어올리자, 토트넘은 손흥민·모우라 등을 앞세운 빠른 역습으로 수비 뒷공간을 공략했다.

▲ 웨스트햄 원정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토트넘 손흥민 / 사진: 토트넘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후반 3분 역습 상황서 손흥민의 스루패스를 받은 모우라가 박스 안에서 재차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슈팅으로 이어가지 못했다. 후반 4분 오른쪽 측면서 오리에가 올려준 크로스를 문전으로 쇄도한 케인이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토트넘이 전광판을 3-0으로 수놓았다.

다급해진 웨스트햄은 후반 11분과 19분 야르몰렌코와 디오프를 빼고 포르날스와 산체스를 투입해 교체카드 3장을 모두 사용했다. 후반 28분 노블의 패스를 받은 안토니오가 박스 안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만회골을 뽑아내 웨스트햄이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추격골을 허용한 토트넘은 후반 30분과 34분 데이비스와 알리 대신 로즈와 에릭센을 투입했다. 3분 뒤에는 모우라 대신 시소코까지 투입해 중원 수비를 강화했다.

웨스트햄이 총 공세에 나선 가운데, 후반 44분 코너킥 상황서 라이스의 추가골이 터졌지만 VAR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웨스트햄은 후반 추가시간 오그본나가 코너킥 상황서 왼발 발리슛으로 1골을 더 따라붙었지만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한편, 올 시즌 리그서 첫 원정승을 따낸 토트넘은 14위에서 한시적으로 6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리며 반등을 예고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