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15R] ‘기성용 결장’ 뉴캐슬, 셰필드 원정서 2-0 승... 11위 도약

기사승인 2019.12.06  14:35:46

공유
default_news_ad1

- 뉴캐슬, 최근 리그 6경기서 단 1패... 기성용은 8경기째 결장

▲ 셰필드 원정서 2-0 승리를 거둔 뉴캐슬 / 사진: 뉴캐슬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기성용이 결장한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셰필드 유나이티드 원정서 승리를 거두고 상승세를 이어갔다.


6일(한국시간) 브레이몰 레인서 펼쳐진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셰필드와의 15라운드 원정경기서 뉴캐슬이 맥시망, 셸비의 연속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뉴캐슬은 최근 리그 6경기서 3승 2무 1패를 거두고 리그 11위로 도약했다.

원정팀 뉴캐슬은 전반 15분 맥시망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우측면서 넘어온 크로스를 문전서 맥시망이 헤더로 마무리해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신고했다. 뉴캐슬은 두브라브카 골키퍼의 선방을 앞세워 전반전을 앞선 채 마쳤다.

후반에는 지난 맨시티전서 골맛을 본 셸비까지 득점포를 가동했다. 후반 25분 캐롤이 헤더로 연결한 공을 뒷공간을 침투한 셸비가 잡아 골망을 갈랐다. 부심이 최초 캐롤의 오프사이드를 선언했지만, VAR에 의해 그대로 득점이 인정됐다.

지난 14라운드서 강호 맨시티와 2-2로 비긴 뉴캐슬은 올 시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셰필드까지 잡아내며 순위를 11위로 끌어올렸다. 반면 셰필드는 최근 리그 4경기 무승(3무 1패) 침체에 빠졌다.

한편, 브루스 감독 체제서 사실상 ‘전력 외’로 분류된 기성용은 지난 9월 레스터 시티와의 7라운드를 끝으로 8경기째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셸비, 롱스태프 형제 등과의 주전 경쟁서 밀린 기성용은 올겨울 이적시장 이적설이 제기되는 등 거취가 불투명해졌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