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17R] ‘살라 멀티골’ 리버풀, 왓포드에 2-0 승... 17G 무패

기사승인 2019.12.15  13:46:30

공유
default_news_ad1

- 리버풀, EPL 17경기 16승 1무... 독주 체제 굳히기

▲ 왓포드를 2-0으로 제압한 리버풀 / 사진: 리버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모하메드 살라가 혼자서 2골을 뽑아낸 리버풀이 홈에서 최하위 왓포드를 꺾고 리그 17경기 무패(16승 1무) 행진을 이어갔다.


14일(한국시간) 안필드서 펼쳐진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왓포드와의 17라운드 홈경기서 리버풀이 살라의 2골을 앞세워 2-0 승리를 거뒀다.

이날 리버풀에게 승점 3점을 안긴 건 살라의 왼발이 아닌 ‘오른발’이었다. 살라는 주발인 왼발 슈팅만큼이나 오른발 슈팅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왓포드의 골문을 공략했다.

전반 38분 역습 상황서 마네의 스루패스를 받은 살라가 박스 안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정확한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망을 갈랐다. 후반 막판에는 오리기의 슈팅이 빗맞은 것을 문전서 침착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해 쐐기를 박았다.

▲ 왓포드전서 2골을 뽑아낸 모하메드 살라 / 사진: 리버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경기 후 살라는 영국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오른발도 연습하고 있다. 첫 번째 득점 상황서 운이 따랐다. 역습 상황이었고, 마네가 좋은 패스를 줬다. 적절한 시간에 선제골이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살라는 “왓포드는 힘든 상대였다. 내 생각에 왓포드는 현재 순위보다 더 높은 순위에 있어야 하는 팀인 것 같다. 우리는 3~4년간 함께 뛰며 경험을 쌓았다. 언제 경기를 차분하게 풀어야 하는지, 빠르게 가야 할지 알고 있다. 가끔 관중들이 패닉에 빠질 때도 있지만, 우리에겐 경험이 있다. 몇몇 경기들을 1-0처럼 힘들게 이기지만 이것도 괜찮은 결과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3경기 연속골(4골)을 기록한 살라는 프리미어리그 9호골을 신고하며 득점왕 레이스에 합류했다.

한편, 왓포드전서 승점 3점을 추가한 리버풀(승점 49)은 17라운드서 노리치 시티에 덜미가 잡힌(1-1 무) 2위 레스터 시티와(승점 39)의 승점차를 10점으로 벌렸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