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기성용 이사로 불참’ 한혜진 측 “한우 홍보대사 계약 위반 인정 못 해 항소” (공식입장)

기사승인 2019.12.24  11:01:40

공유
default_news_ad1

- “악의적 댓글로 이슈되는 것 안타까워... 사실 관계 바로잡을 것”

▲ 배우 한혜진 측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 2억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에 대해 항소하겠다고 알렸다 / 사진: MBC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배우 한혜진이 행사에 불참했다는 이유로 위약금을 물게 되자 항소 의사를 드러냈다.


지난 23일 소속사 지킴엔터테인먼트(이하 지킴)는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에서 입찰 공고를 낸 제안서는 위원회와 SM C&C간의 약속인 바, 당사와의 계약과는 분명히 다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제가 되었던 1년간 3회 이상 행사 참여에 대해서는 단순, 3회라고 명시되어 있으며, 이 또한 정확한 행사 명칭이나 날짜가 명시되지 않았다. 기사화된 잔여 1회 불참에 대한 1심 판결은 나왔으나 이를 당사는 위와 같은 이유로 인정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항소를 준비 중”이라는 지킴 측은 “변호사를 통해 제출 기한을 조율하고 있다”면서 “이번 일로 소속 배우가 전면에서 악의적인 댓글과 부정적으로 이슈화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 이에 대해 분명한 사실 관계를 당사는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알렸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민사33부(부장판사 김선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혜진과 SM C&C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한혜진이 원고에게 2억 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다.

위원회는 작년 1월 한혜진과 1년간 모델료 2억 5000만원에 홍보대사 활동 계약을 체결했다. 그해 6월, 추석 무렵 청계천서 진행될 한우직거래장터 및 한우데이에 참석해줄 것을 부탁했으나, 한혜진은 남편인 축구선수 기성용이 활동 중인 영국에서 이사를 해야 한다는 이유로 불참했다. 이에 위원회는 한혜진과 광고대행사인 SM C&C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총 5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재판부는 “계약 당시부터 지난해 11월 한우 먹는 날 행사가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알 수 있었고, 그해 6월부터 참석 요구를 받았으나 해외에서의 가족 이사를 이유로 불참했다. 부득이한 사유라고 보기 어려우므로 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이 있다”고 판시했다.

한편, 한혜진은 지난해 5월 종영한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에서 남현주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하는 공식입장 전문이다.

금일 보도된 광고 관련 기사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와 공식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먼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에서 입찰 공고를 낸 제안서는 위원회와 SM C&C간의 약속인 바, 당사와의 계약과는 분명히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문제제기가 되었던 1년간 3회 이상 행사 참여에 대해서는 단순, 3회라고 명시되어 있으며, 이 또한 정확한 행사 명칭이나 날짜가 명시되지 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기사화된 잔여 1회 불참에 대한 1심 판결은 나왔으나 이를 당사는 위와 같은 이유로 인정할 수 없는 바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항소를 준비중이며 변호사를 통해 제출 기한을 조율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이번 일로 인해 소속 배우가 전면에서 악의적인 댓글과 부정적으로 이슈화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분명한 사실 관계를 당사는 바로 잡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정확한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확대해석 보도 및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를 자제해주시길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