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측 “악플러 일부 벌금형... 내년부턴 더욱 강경한 법적 대응” (공식입장)

기사승인 2019.12.26  19:24:59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사기관서 최근 정식 수사 착수... 적극적 제보 부탁”

▲ 방탄소년단 측이 악성 게시물에 대해 합의나 선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측이 악성 게시물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26일(오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방탄소년단을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모욕 및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며 “순차적으로 처벌이 이뤄지고 있다”고 알렸다.

빅히트 측은 “내부적으로 수립한 정기 법적 대응 절차에 따라 올 하반기 새롭게 확보한 악성 게시물 자료를 바탕으로 고소장을 제출하였고 수사기관에서 최근 정식 수사를 착수했다”면서 “앞으로도 팬 여러분의 제보 자료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법적 대응 주기를 단축하여 더욱 강경하게 아티스트 보호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금까지의 원칙대로 앞으로 진행되는 고소 과정에서도 합의나 선처는 없다.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리는 ‘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0(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0)‘에 출연한다.

이하는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방탄소년단을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모욕 및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2018년 11월과 2019년 8월 공지한 바와 같이,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수사기관에 제출하였고 수사기관에서는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한 피의자 다수의 신원을 확보하였습니다. 그 결과 피의자 중 대다수가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았거나 조사를 앞두고 있으며 일부는 벌금형을 확정 선고받았습니다.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라 구체적인 과정이나 진행 상황을 공개하기 어려우나 순차적으로 처벌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수립한 정기 법적 대응 절차에 따라 올 하반기 새롭게 확보한 악성 게시물 자료를 바탕으로 고소장을 제출하였고 수사기관에서 최근 정식 수사를 착수하였습니다.

이러한 악성 게시물에 대한 법적 대응은 당사 법무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 등 제3자가 제기하는 고발은 피해자인 아티스트 본인의 경찰 출두와 조사가 원칙이기 때문에 아티스트의 바쁜 일정 등을 고려했을 때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 또는 단체 등 제3자 고발에 대해 회사 차원의 협조와 지원은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팬 여러분의 제보 자료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법적 대응할 예정입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법적 대응 주기를 단축하여 더욱 강경하게 아티스트 보호에 나설 계획입니다. 빅히트 법적 대응 계정으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의 원칙대로 앞으로 진행되는 고소 과정에서도 합의나 선처는 없습니다.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