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울산현대, 현대고 출신 수비수 정승현 영입

기사승인 2020.01.03  15:06:48

공유
default_news_ad1

- J리그 사간 도스,가시마 앤틀러스서 활약

▲ 울산현대 유니폼을 입은 정승현 / 사진: 울산현대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울산현대가 일본 J리그 가시마 앤틀러스서 활약한 국가대표 센터백 정승현을 영입했다.


정승현은 울산현대 유스팀인 현대고등학교 출신으로, 2015년 데뷔 후 2017년 J리그의 사간 도스로 이적했다. 2018년 가시마 앤틀러스로 팀을 옮겨 활약한 후 2020 시즌을 앞두고 친정팀 울산현대로 복귀를 확정했다.

K리그서 활약할 당시 날카로운 태클, 터프한 수비를 선보인 정승현은 J리그 진출 이후 수비라인 조율 능력까지 겸비해 완성형 수비수로 성장했다.

2016년 리우 올림픽 출전 이후 2018년 FIFA 월드컵 엔트리에 포함되며 국제 대회를 경험한 정승현은 같은 해 가시마 앤틀러스에서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FIFA 클럽 월드컵에 출전해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하는 등 값진 경험을 쌓았다.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정승현의 영입으로 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울산현대의 국제무대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승현은 “J리그에 있다 돌아오니 울산에 입단했던 프로 1년차 때가 생각난다. 많은 팬분들이 꼭 울산으로 돌아오라는 메시지를 보내주셨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고명진, 원두재에 이어 정승현까지 영입하며 중앙 라인을 보강한 울산현대는 4일 선수단 소집 이후 7일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 치앙마이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