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손흥민 번리전 ‘폭풍 질주 골’, 프리미어리그 12월 이달의 골 후보 선정

기사승인 2020.01.04  11:59:57

공유
default_news_ad1

- 팬투표 및 패널투표 합산해 수상자 선정

▲ 프리미어리그 12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오른 손흥민 / 사진: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토트넘 손흥민의 이른바 ‘폭풍 질주 골’이 프리미어리그 12월 이달의 골 후보로 선정됐다.


3일(현지시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을 비롯해 총 8명의 이달의 골 후보들을 발표했다.

손흥민 외에 그릴리쉬(아스톤 빌라), 샤키리(리버풀), 로드리, 데 브라위너(이상 맨시티), 오바페미(사우스햄튼), 아예우(크리스탈 팰리스), 무이(브라이튼)가 프리미어리그 12월 이달의 골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와의 16라운드 홈경기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5-0 완승을 이끌었다.

전반 32분 자기진영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하프라인을 가로질러 70m가 넘는 거리를 단독 돌파한 뒤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무려 8명의 번리 수비수들이 '추풍낙엽'처럼 떨어져 나갔다.

최근 손흥민의 번리전 원더골은 토트넘 팬들이 직접 꼽은 ‘토트넘 2010년대 최고의 골’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골 수상자는 팬투표 및 축구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 투표를 합산해 선정된다. 수상자는 차주 발표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