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송가인, ‘사랑의 불시착’ OST ‘내 마음의 사진’ 가창... 발매 전부터 폭발적 반응

기사승인 2020.01.13  17:10:47

공유
default_news_ad1

- 연작 시리즈 발매... 송가인 가창곡 이어 연주곡·남자 버전까지 총 3곡 공개

▲ 송가인이 부른 '사랑의 불시착' OST가 정식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사진: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내일은 미스트롯’ 송가인이 tvN ‘사랑의 불시착’ OST에 참여했다. 데뷔 후 첫 OST 가창이다.


13일(오늘)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연출 이정효)’ 측은 “송가인이 최근 새 OST ‘내 마음의 사진’ 작업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내달 발매된다.

지난 12일 방송된 8회 엔딩에 나온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은 발매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이 곡은 윤세리(손예진 분)가 리정혁(현빈 분)에게 자신의 진심을 애절하게 고백하는 장면을 아름다우면서도 서글프게 장식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제작진은 “‘내 마음의 사진’과 연작 형태로 이어지는 총 3곡의 OST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앞서 주요 장면에 흘러나왔던 연주곡 및 꽃제비 신에 등장했던 남자 가창곡이 ‘내 마음의 사진’과 같은 멜로디로 구성돼 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는 상황. 이 3곡의 전반부가 같은 멜로디인 셈이다.

OST 제작팀에 따르면 연작 형태로 이어지는 이 3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전혀 다른 구성으로 완성되지만, 멜로디와 가사 내용은 마치 질문과 답을 하는 것처럼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송가인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내 마음의 사진’ 외에도 연주곡과 남자 버전 역시 정식 발매 후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랑의 불시착’ 남혜승 음악감독은 “남북한이 배경이 되는 드라마의 특성상 우리 민족의 정서가 묻어나는 메인 테마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한국 민요의 느낌을 가진 짧은 동기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한곡의 연주곡과 두 곡으로 연작시처럼 연결되는 독특한 형태의 음악을 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남혜승 음악감독을 비롯한 드라마 제작진과 OST 제작팀은 이런 민족 정서를 담은 메인 테마의 가창자로는 송가인이 최적이라는 데에 의견을 모아 즉각 섭외를 진행, 이후 흔쾌히 가창 참여에 응한 송가인 측과 녹음 작업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북한 장교 리정혁의 절대 극비 로맨스다.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