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FC바르셀로나, 발베르데 감독 경질... 새 사령탑에 키케 세티엔 선임

기사승인 2020.01.14  16:16:15

공유
default_news_ad1

- 키케 세티엔 신임 감독, 과거 레알 베티스서 두각

▲ FC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게 된 키케 세티엔 전 레알 베티스 감독 / 사진: FC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FC바르셀로나가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을 경질하고 새 사령탑에 키케 세티엔 전 레알 베티스 감독을 선임했다.


1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티엔 감독 선임 소식을 전했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2년 6월까지다.

바르셀로나 측은 “세티엔 감독은 지도자 커리어 내내 점유율을 중시하는 공격축구로 팬들을 사로잡았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바르셀로나는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 득실차서 앞선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수페르코파 준결승전서 패하며 주춤했다. 최근 바르셀로나 수뇌부가 구단 레전드 출신 사비와 접촉했다는 설까지 돌면서 자연스레 발베르데 감독 경질설이 불거졌다.

지난 2017년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은 발베르데 감독은 프리메라리가 우승 2회, 코파 델 레이 우승 1회를 차지했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했다.

새롭게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은 세티엔 감독은 라싱 산탄데르를 시작으로 라스 팔마스, 레알 베티스 등을 거치며 지도자 경험을 쌓았다. 세티엔 감독이 중원에서의 점유율과 패스를 중요 시 여기는만큼, 과거 과르디올라 감독 시절 꽃을 피웠던 바르셀로나 특유의 축구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라리가서 잔뼈가 굵은 세티엔 감독이 리그 최고의 팀 중 하나인 바르셀로나에서도 자신의 색깔을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