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대전하나시티즌, 브라질 명문 코린치안스서 안드레 루이스 임대 영입

기사승인 2020.01.20  14:48:28

공유
default_news_ad1

- 2019 시즌 코란치안스 이적 후 포르탈레자로 임대 이적해

▲ 대전하나시티즌으로 임대 이적한 안드레 루이스 / 사진: 대전하나시티즌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브라질 출신 공격수 안드레 루이스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에 성공했다.


루이스는 브라질 세리에A(브라질 1부리그) 코린치안스 소속이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호나우두를 비롯해 히바우두, 파투 등이 뛰었던 팀으로 국내 축구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코린치안스는 FIFA 클럽 월드컵 우승 2회, 브라질 세리에A 우승 7회, 코파 두 브라질 우승 3회, 상파울루 주 선수권대회 우승 30회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 최고 명문클럽 중 하나다.
 
루이스는 아틀레치쿠 파라나엔제서 프로에 데뷔했다. 2017년 세리에B(브라질 2부리그) 산타크루즈서 35경기에 출전해 3골을 기록했고, 2018년에는 세리에B 폰츠 프레타서 35경기 11골을 넣었다. 2019년 코린치안스에 입단한 뒤 시즌 중 포르탈레자로 임대 이적해 24경기 2골을 기록했다.
 

주 포지션이 오른쪽 윙 포워드인 루이스는 최전방 스트라이커와 왼쪽 윙 포워드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수다. 주로 왼발을 사용하고 간결한 슈팅과 볼 키핑, 돌파력, 연계 플레이 등 공격수가 갖춰야 할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997년생으로 비교적 어린 나이인 안드레 루이스는 지난해까지 브라질 1부리그에서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며 활약했다는 점에서 최근 K리그에 입성한 외국인 선수 중 주목할만한 선수로 꼽히고 있다.

루이스는 “대전하나시티즌이 올해 새로운 출발점에서 있다고 들었다. 나 역시 K리그에서 새로운 출발과 의미 있는 도전을 앞두고 있다. 팀의 목표가 곧 나의 목표다. 팀에 도움이 되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