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맨유, 브루노 페르난데스 영입 마무리... 5년 반 계약

기사승인 2020.01.31  14:40:57

공유
default_news_ad1

- 1년 연장 옵션 포함

▲ 브루노 페르난데스 영입을 마무리한 맨유 / 사진: 맨유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침내 브루노 페르난데스 영입을 마무리했다.


30일(이하 한국시간) 맨유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페르난데스와 5년 6개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조건에는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됐다”고 발표했다.

영국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스포르팅에 페르난데스의 이적료로 최초 5500만 유로(한화 717억 원)를 지급할 예정이다. 옵션까지 더하면 페르난데스의 이적료는 최대 8천만 유로(한화 약 1044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017년 삼프도리아를 떠나 스포르팅에 둥지를 튼 페르난데스는 모든 대회 137경기에 출전해 63골 52도움을 기록했다. 올 시즌 역시 포르투갈 리그와 유로파리그서 13골 10도움으로 맹활약했다.

포르투갈 대표팀서 A매치 19경기를 소화한 페르난데스는 포르투갈의 2019 네이션스리그 우승에 일조한 바 있다.

맨유의 유니폼을 입은 페르난데스는 “호날두의 활약상을 지켜봤을 때부터 맨유에 대한 사랑이 시작됐다. 그때부터 이 위대한 구단의 팬이 됐다. 팬들에게 약속할 수 있는 건 더 많은 성공과 트로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다”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맨유의 솔샤르 감독은 “우리는 수개월간 페르난데스 영입을 추진했다. 그가 기록한 골과 어시스트가 그의 능력을 보여준다. 페르난데스의 합류는 리그 후반기 큰 추진력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맨유는 오는 2월 2일(일)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서 울버햄튼과 격돌한다. 과연 페르난데스가 울버햄튼전서 맨유 데뷔전을 치르게 될지 벌써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