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이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촉각 곤두세운 연예계

기사승인 2020.02.02  16:02:2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작발표회·쇼케이스 현장에 손 소독제·마스크 구비... 행사 줄줄이 취소되기도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행사를 취소한 '여탕 Show'와 '2020년 정태춘 박은옥 40 프로젝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사진: 각 홍보사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프레스콜이 열렸다. 수많은 취재진을 상대하는 만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각별히 신경 쓴 모양새였다. 일회용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안내데스크에 여럿 구비되어 있었다. 그날 오후 8시 열린 공연도 마찬가지. 관객을 상대하는 직원들은 모두 마스크를 썼다. 열 감지기도 설치했다. 막이 오르기 전에는 손 씻기, 입 가리고 기침하기 등을 당부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연예계에서도 이를 주시하고 있다. 제작발표회, 기자간담회 등 취재진이 모이는 자리도 여럿 취소됐다. 팬들이 모이는 쇼케이스 및 녹화 방송 등은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추세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4일 서울 모처에서 열릴 계획이었던 ‘공동체와 함께 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취소했다.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2020년 정태춘 박은옥 40 프로젝트’ 기자간담회 역시 열리지 않는다. 주최 측은 “우한 폐렴 확산을 우려해 오는 3월 개최 예정이었던 서울 앙코르 콘서트 ‘날자 오리배, 더 멀리’를 비롯한 다수의 프로젝트 계획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개그우먼 박미선, 김성은, 권진영의 ‘여탕 Show’는 공연을 무기한 연기하고 이에 따라 프레스콜을 취소했다. ‘여탕 Show’ 측은 “현재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공연을 잠정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아울러 기존 sh아트홀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프레스콜 역시 취소하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는 공문을 발송했다.

▲ 여자친구, 펜타곤의 컴백 쇼케이스가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YB, 김영광, 모모랜드, 태연 등은 스케줄을 취소했다 / 사진: KBS,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컴백을 앞둔 여자친구, 펜타곤 등의 팬 쇼케이스는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자친구 측은 팬카페를 통해 “관객 없이 네이버 V앱 생중계로만 진행하게 됐다. 현장에서 함께하고 컴백을 축하하길 기대하셨던 많은 버디(팬클럽) 분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펜타곤 측 관계자는 본지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긴급회의 끝에 팬 쇼케이스 취소하게 됐다. 다만 프레스 쇼케이스는 진행한다. 팬들은 취재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낮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모모랜드의 일본 팬미팅, 뉴이스트 렌의 마카오 공연 등이 취소됐다. 앙코르 콘서트 개최를 앞둔 백예린 측은 “방역 대책을 마련 중”이라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로 인해 부득이하게 해외 예매 페이지 오픈을 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아시아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는 갓세븐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김영광의 단독 팬미팅 역시 무기한 연기됐다. YB(와이비), 태연,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스케줄도 미뤄졌다.

한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지난해 12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최초 발생했다. 2일(오늘) 기준 국내 감염자는 총 15명이다. 한 연예 관계자는 본지에 “행사를 앞둔 각 기획사마다 취소 또는 연기에 무게를 싣고 있다”면서 “하지만 방청객이 판정단의 역할을 하거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방송의 경우에는 이 모든 것이 쉽지 않아보인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