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사랑스러움에 에너지까지 더한 체리블렛의 ‘무릎을 탁 치고’ (종합)

기사승인 2020.02.11  16:53:45

공유
default_news_ad1

- “러블리에 더해진 에너제틱함이 체리블렛의 강점”

▲ 체리블렛이 첫 번째 디지털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신인 걸그룹 Cherry Bullet(이하 체리블렛)이 7인조 재편 후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유주는 “7명으로 첫 활동이라 기대가 크다. 팬분들께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11일(오늘)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체리블렛(해윤 유주 보라 지원 레미 채린 메이)의 컴백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방송인 문지애가 맡았다. 체리블렛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디지털싱글 ‘무릎을 탁 치고’를 발매한다.

지난해 5월 이후 약 9개월 만의 컴백으로, 7인조 재편 후 첫 활동이다. ‘무릎을 탁 치고’를 통해 힙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예정. 주변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분위기를 즐겨보자는 체리블렛만의 당찬 매력을 무대에서 느낄 수 있다.

“사실 제목이 처음에 공개되고 많은 분들이 재밌다고 반응해주셔서 저희도 감사했고, 재밌었어요. 무릎을 탁 친다는 표현은 속 시원하고 맞는 말을 들었을 때 나오는 거잖아요. 저희도 주변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속 시원하게 무릎 한 번 탁 치고 다 같이 일어나서 놀자는 마음을 담았어요.” (보라)

▲ 체리블렛이 첫 번째 디지털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체리블렛은 Cherry(체리)를 닮은 사랑스러움과 총알(Bullet)이라는 역동적인 단어를 합쳐 두 가지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지난 해 ‘Q&A’, ‘네가 참 좋아’로 사랑스러운 ‘체리 모드’를 선보였다면, 신곡 ‘무릎을 탁 치고’에서는 강렬하고 힙한 ‘블렛 패치(Bullet Patch)’를 마친,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채린과 해윤은 “처음부터 끝까지 안무가 쉴 틈이 없다. 자신의 안무는 물론 전체적인 동선도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맞췄다. 표정도 카리스마 있게 연습했다”며 “체리블렛은 체리처럼 사랑스러우면서 블렛처럼 에너제틱한 팀이다. 작년엔 체리처럼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실력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발전된 체리블렛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뮤직비디오에도 체리블렛 OS를 개발하는 개발자가 되어서 능동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모습을 담았죠.” (보라)

▲ 체리블렛이 첫 번째 디지털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무릎을 탁 치고’는 달라진 그룹 콘셉트에 맞게 강렬한 음악색이 두드러진다. 신곡은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한 중독적인 리프에 808사운드가 더해진 트랩 장르로, 소속사 선배인 AOA 지민이 작사에 참여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에 지원은 “지민 선배님께서 저희 데뷔했을 때 응원도 많이 해주시고 함께 닭발도 먹자고 해주셨다. 그리고 저희를 집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했다”고 회상했다. 유주는 “지민 선배님께서 작사뿐만 아니라 랩 녹음 때마다 오셔서 디렉팅도 봐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셨다”고 거들었다.

마지막으로 체리블렛은 2월 컴백 대전에 임하는 각오도 밝혔다. 해윤은 “많은 분들이 컴백을 하시는데, 체리블렛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러블리하면서 에너제틱한 매력이 경쟁력”이라며 “또 ‘무릎을 탁 치고’는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했기 때문에 중독성이 강하다. 그것도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한편, 체리블렛은 ‘무릎을 탁 치고’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