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1] 부산, 2020시즌 홈-원정 유니폼 공개... '★이 4개'

기사승인 2020.02.20  16:18:04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 지난 2015년 K리그2 강등 후 없앴던 '별 4개' 다시 부착

▲ K리그1으로 돌아온 부산 아이파크가 2020시즌 홈, 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 사진: 부산 아이파크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K리그1으로 돌아온 부산 아이파크(이하 부산)가 2020 시즌 홈과 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20일 부산은 2020시즌 홈, 원정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팀의 상징색인 붉은색을 바탕으로 한 홈 유니폼과 흰색의 원정 유니폼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엠블럼 위에 별 4개를 다시 달았다는 점. 엠블럼 위의 별은 K리그 우승 횟수를 뜻하는데, 지난 2015년 K리그2로 강등된 부산은 '절치부심'의 의미로 엠블럼 위에 별을 없앤 바 있다.

부산 측은 "올 시즌 K리그1 복귀를 기념하고, 리그 최고의 전통을 가진 구단의 역사와 밝은 미래를 연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유니폼에 별을 다시 달게 됐다"고 배경을 전했다.

연고지인 부산에 대한 정체성도 강조됐다. 유니폼 후면 상단에 ‘마이부산’이란 구단 캐치프레이즈를 입혔다. 부산은 지난해부터 마이부산 (Mybusan)이란 슬로건을 사용했다. 지역민의 결속과 유대감을 표현하기 위한 슬로건이다.

올해는 좀 더 강화된 지역활동 등을 이어가고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과 지역민이 한 마음이 되고자 하는 의도로 마이부산을 목 뒤쪽에 넣었다. 유니폼 전면 하단에는 부산의 스카이라인 위에 떠 있는 별 4개를 표현한 ‘마이부산 패치’도 붙여질 예정이다.

빨간색과 흰색의 홈과 원정 유니폼을 발표한 부산은 2020 아디다스의 최신 콘디보 20라인으로 제작됐다. 유로2020에 참가하는 주요 국가들의 선수들이 입고 뛸 유니폼과 동일한 라인이다. 가볍고 잘 늘어나는 골키퍼 전용 유니폼을 선택했고, 최신 그래픽과 통일된 옆 라인 디자인, 재생 폴리에스터 100%사용, 최신 AEROREADY 원단을 사용해 선수들이 경기장 안에서 퍼포먼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 관계자는 “가슴 위에 다시 달게 된 4개의 별은 구단의 전통을 나타냄과 동시에 미래에 대한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K리그1에서 다시 입게 되는 별이 달린 유니폼으로 선수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 유니폼 사전 구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5일(화) 오후 3시 부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사전 예약자는 오는 3월 7일(토) 오후 4시 구덕운동장에서 열리는 홈 개막전서 유니폼을 수령할 수 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