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타이틀곡 ‘ON’으로 차트 정상... 멜론 역대 최다 이용자수 기록

기사승인 2020.02.21  21:28:06

공유
default_news_ad1

- 방탄소년단, 컴백과 동시에 1위 휩쓸어

▲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차트를 휩쓸었다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 했다.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온)’이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모두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소울 : 7)’ 타이틀곡 ‘ON’은 오늘 오후 7시를 기준으로 멜론, FLO(플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멜론, FLO,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곡을 비롯한 ‘Filter(필터)’, ‘시차’, ‘00:00 (Zero O’Clock)’, ‘친구’, ‘욱 (UGH!)’, ‘Louder than bombs(라우더 댄 밤스)’, ‘Interlude : Shadow(인터루드 : 섀도우)’, ‘Moon(문)’, ‘Respect(리스펙트)’,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위 아 블렛프루프 : 더 이터널)’, ‘Black Swan(블랙 스완)’, ‘Outro : Ego(아웃트로 : 에고)’ 등 수록곡 모두가 상위권에 진입하며 주요 차트를 장악했다.

특히 타이틀곡 ‘ON’은 멜론에서 1시간 만에 123,489명의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2017년 2월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역대 최다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현지시간) 새 앨범 발매 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TODAY SHOW(투데이 쇼)’에 출연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