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PGA] ‘짝수 해 준우승 4번’ 이성호, “올해 첫 우승 달성하겠다”

기사승인 2020.03.10  14:59:16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성호, 2014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준우승 이후 짝수 해에만 준우승 세 차례

▲ 2014년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준우승 이후 짝수 해에만 줄곧 준우승을 차지한 이성호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2014년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2016년 ‘넵스 헤리티지’, 2018년 ‘KEB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골프존·DYB교육 투어챔피언십’. 지난 2009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한 이성호(33)가 모두 준우승을 차지한 대회다.


이성호는 지난 시즌 최종전 ‘제네시스 챔피언십’까지 총 112개 대회에 출전해 4번의 준우승을 차지했다. 공교롭게도 준우승을 차지한 해 모두 '짝수 해'다.

이에 대해 이성호는 “우승을 했다면 좋았겠지만 준우승이라는 성적도 잘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하지만 올해는 준우승이 아닌 우승을 달성해 ‘짝수 해 준우승 징크스’를 끊어낼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지난해 15개 대회에 출전한 이성호는 TOP10 2회 진입 포함 8개 대회에서 컷통과에 성공했다. 시즌 최고 성적은 ‘제10회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의 3위였고 제네시스 포인트는 41위(1,307P), 제네시스 상금순위는 32위(122,693,647원)에 위치했다.

전체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은 성적이었지만, 이성호는 준우승 2회 등 TOP10에 4회나 들며 한 시즌 개인 최다 상금(221,536,000원)을 획득했던 2018년에 비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고 전했다.

연이은 준우승으로 이성호는 KPGA의 저스틴 로즈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로즈 역시 우승 문턱에서 줄곧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세계랭킹 1위까지 오르는 등 꾸준한 성적으로 유명하다.

이성호는 “돌이켜보면 상대적으로 체력훈련을 소홀히 했다. 시즌을 치를수록 체력 부족을 절감했다”며 “그러다 보니 샷이 안정되지 못하고 흔들렸다. 경기를 하다 자연스럽게 집중력도 떨어져 하지 말아야 할 실수도 종종 나왔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올 시즌을 위해 미국으로 약 한 달간 전지훈련을 다녀왔다. 러닝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비롯해 체력 강화 운동에 집중했고 식습관도 개선 중”이라며 “이제는 체력 문제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할 것이다. 참가하는 대회의 매 라운드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로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덧붙였다.

▲ 2014년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준우승 이후 짝수 해에만 줄곧 준우승을 차지한 이성호 / 사진: KPGA 제공

이성호는 항상 웃는 얼굴과 친절한 팬 서비스로 주위를 밝게 만드는 선수로 유명하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골프가 잘되지 않거나 성적이 좋지 않을 때도 한결같은 모습을 유지한다. 게다가 지난해 6월 아들(이시윤)을 얻은 후부터 그의 미소는 더욱 환해졌다.

이성호는 “좋아하는 골프를 할 수 있어서 그리고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이 곁에 있다는 사실에 항상 행복하다. 가장으로서 책임감이 부담보다는 긍정적인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번 시즌에는 꼭 아내와 아들에게 우승 트로피라는 선물을 주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내기도 했다.

끝으로 이성호는 “’KPGA 선수권대회’나 ‘코오롱 한국오픈’, ‘GS칼텍스 매경오픈’ 등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대회에서 첫 승을 했으면 좋겠다”며 “개막전까지 컨디션을 잘 유지해서 우승이라는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