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미스터트롯 善] 영탁, ‘막걸리 한 잔’·‘찐이야’로 최고 수혜자 등극

기사승인 2020.03.15  12:17:46

공유
default_news_ad1

- 1대 1 데스매치서 ‘막걸리 한 잔’ 불러 단숨에 우승 후보 등극 → ‘사형제’서 빛나는 리더십

▲ '내일은 미스터트롯' 善의 영광은 영탁이 안았다 / 사진: TV조선 캡처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제 동생, 임영웅이가 1위할 것 같습니다.”


지난 14일 오후 7시 55분부터 시작된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최종 결과 발표에서는 진선미가 가려졌다.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 정동원, 영탁, 이찬원, 임영웅이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 위에 올랐다.

당초 ‘미스터트롯’ 진선미는 12일 결정될 예정이었으나 문자투표가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돼 이날로 미뤄졌다.

영탁, 임영웅은 마지막까지 무대에 남아 최종 순위를 기다렸다. MC 김성주는 영탁에게 누가 우승할 것 같으냐 물었고, 영탁은 “떨린다”면서도 “제 동생 임영웅이가 1위할 것 같다”고 답했다. 임영웅 역시 마찬가지였다. “영탁 형이 우승할 것 같다”고 받아쳤다. 왕관의 주인공은 임영웅이었지만, 영탁은 환한 웃음으로 임영웅을 힘껏 껴안아줬다.

이런 영탁은 임영웅 못지않은 ‘미스터트롯’ 최대 수혜자다. 천명훈을 지목해 불렀던 1대 1 데스매치에서의 ‘막걸리 한 잔’은 ‘미스터트롯’ 최고 무대 중 하나로 꼽힌다. 도입부부터 강렬했던 “막걸리 한 잔~”에 조영수 작곡가를 비롯한 마스터들은 “영탁이 이렇게 잘했나?”라며 감탄을 내뱉었다. 1대 1 대스매치의 진은 당연히 영탁의 몫이었다.

▲ '내일은 미스터트롯' 善의 영광은 영탁이 안았다 / 사진: TV조선 캡처

단숨에 우승 후보로 등극했다. ‘미스터트롯’ 탈락 후 베프리포트와 인터뷰를 가진 김중연은 “임영웅, 영탁, 이찬원의 3파전을 예상한다”면서 “영탁 씨가 워낙 시원시원하게 노래를 부르시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한다”고 말했다. ‘미스트롯’ 출신 김희진 역시 “영탁 선배와 꼭 한 번 만나보고 싶다”며 “코러스 가수 시절, 뒤에서 코러스를 한 적이 있는데 그 에너지가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1대 1 데스매치 진의 혜택으로 본선 3차전 기부금 팀 미션을 위한 팀원을 가장 먼저 골랐던 영탁은 안성훈, 김수찬, 남승민과 ‘사형제’를 꾸렸다. 그의 리더십은 빛났다. 본지와 만난 안성훈은 “영탁 형님은 저희를 너무 잘 챙겨주셨다. 인간적이신 분이었다”며 “수찬이가 에이스전 대표 주자로 나설 수 있었던 것도 영탁 형님의 배려 덕이었다. 본인은 진을 한 번 하셨으니까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 욕심이 없었다. 다 같이 잘 됐으면 좋겠다고 누누이 말씀도 해주셨다. 배울 게 많았다”고 회상했다.

결승전에서 선보인 ‘찐이야’는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한다. ‘누나가 딱이야’, ‘니가 왜 거기서 나와’에 이은 영탁의 인생곡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진짜가 나타났다 지금~” 시원시원하고 중독성 넘치는 게 영탁과 아주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실제로 ‘찐이야’는 작곡가 미션에서 나온 곡 중 가장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탁걸리’, ‘리듬탁’, ‘탁마에스트로’… 이름은 하나인데, 별명은 서너 개다. ‘막걸리 한 잔’의 ‘탁걸리’와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리드미컬하게 소화한 덕에 탄생한 ‘리듬탁’, 그리고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해 만든 ‘찐이야’에서 나온 ‘탁메에스트로까지’. 수많은 애칭까지 얻어간 그였다.

한편, 진선미 임영웅, 영탁, 이찬원에 이어 4위는 김호중, 5위는 정동원, 6위는 장민호, 7위는 김희재가 차지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