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UEFA, 챔스·유로파 무관중 경기 고려... 8월이 재개 마지노선

기사승인 2020.04.06  13:39:42

공유
default_news_ad1

- 무관중+TV 중계가 축구 없는 것보다 낫다

▲ 코로나19 여파로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 일정을 무기한 연기한 UEFA / 사진: UEFA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모든 대회 일정을 무기한 연기 또는 취소한 유럽축구연맹(UEFA)이 다시 한 번 유럽클럽대항전 연내 재개 의지를 밝혔다.


5일(현지시간) UEFA의 알렉산데르 체페린 회장은 독일 ZDF와의 인터뷰에서 “팬과 함께하는 축구가 팬이 없는 축구보다 훨씬 낫지만 무관중으로라도 경기를 진행해 TV 중계가 이루어지는 것이 팬들이 원하는 일이다. 축구는 가정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미 UEFA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유로2020 1년 연기를 비롯해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 토너먼트 일정을 무기한 연기한 바 있다.

체페린 회장은 “당국의 허가가 없다면 리그는 재개될 수 없다”며 “만약 재개가 이루어진다면 시점은 7, 8월이 될 것이다. 9, 10월까지 끌고 갈 수는 없다”며 유럽클럽대항전 재개 마지노선을 8월초로 꼽았다.

한편, 현재 UEFA는 무관중 옵션은 물론 클럽대항전 8강 및 4강 토너먼트를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이 아닌 중립지역서 단판으로 치르는 것까지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