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코로나19로 체육지도자 필기시험 잠정 연기

기사승인 2020.04.09  15:52:28

공유
default_news_ad1

- 1·2급 전문·생활·장애인, 유소년, 노인스포츠지도사 및 건강운동관리사 해당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전문·생활·장애인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을 재차 연기했다.


당초 4월 4일에서 5월 9일(토)로 시험일정을 조정했던 공단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자격검정 2차 연기 결정을 내렸다.

아울러 6월 20일(토)에 시행할 예정이었던 건강운동관리사 자격검정 일정도 연기했다. 공단은 향후 코로나19 사태의 상황을 고려하여 5월 중에 추후 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다.

기존 1급 스포츠지도사(전문·생활·장애인) 필기시험 접수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 비희망자는 체육지도자 홈페이지(www.insports.or.kr)를 통해 접수 취소시 응시 수수료를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거듭된 시험 연기로 전국 수험생들에 불편을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 수험생의 안전 확보와 혼란 방지를 위하여 자격검정 일정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