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4년 전 오늘의 베프] 블락비 ‘Toy’

기사승인 2020.04.11  01:27:48

공유
default_news_ad1

- 발매 후 음원차트 1위... 소속사 측 “의미 있는 감성으로 새롭게 만개한 앨범”

▲ 4년 전 오늘 발매된 블락비의 'Toy' / 사진: 세븐시즌스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6년 4월 11일 발매된 Block B(이하 블락비)의 ‘Toy(토이)’입니다.


♬ Toy
블락비가 2016년 4월 11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Blooming Period(블루밍 피리오드)’의 타이틀곡이다. 당시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 8곳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Toy’는 사랑하는 상대에게 멍청해 보일정도로 헌신적인 자신을 장난감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다.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담당한 지코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곡. 후렴구에 예상치 못하게 추가되는 신디사이저와 구성마다 변화되는 저음역대 악기들이 돋보인다.

‘Blooming Period’에는 ‘Toy’를 비롯해 선공개곡 ‘몇 년 후에’, 태일 버전의 ‘사랑이었다’, 박경과 작곡가 스코어과 의기투합한 ‘Walkin’ in the rain(워킨 인 더 레인)’, 비범과 유권이 보컬로 참여한 ‘빙글빙글’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세븐시즌스는 ‘Blooming Period’에 대해 “블락비의 또 다른 시작이자 변화의 시발점”이라며 “마치 개화기 같은 작품이다. 다양한 기후의 사계를 겪고 만개하는 꽃처럼 만발하는 감성을 담았다. 그 동안 블락비는 눈보라나 강한 햇빛 같은 강렬함을 보여줬다. 하지만 이 시기를 지난 7명의 남자는 다소 정적이지만 의미 있는 감성을 가지고 새롭게 만개했다”고 설명했다.

▲ 블락비는 현재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 사진: 세븐시즌스 제공

블락비는 현재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지코는 지난 1월 낸 ‘아무노래’로 차트 상위권에 붙박이로 자리해 ‘믿고 듣는 지코’의 아성을 견고히 했다. 또 강다니엘과 ‘2020 펩시X글로벌 K팝 프로젝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방극장 대세로 떠오른 피오는 배우 표지훈으로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새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에 캐스팅됐다. ‘경우의 수’는 10년에 걸쳐 차례대로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쌍방삽질 관계전복 리얼 청춘 로맨스. 표지훈은 성실하고 긍정적인데다 열정까지 넘치는 한식요리주점 사장 진상혁으로 분해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과 호흡을 맞춘다.

박경은 지난해 말 이른바 음원 사재기 저격으로 주목을 받았다. 선후배의 실명을 거론하며 “(그들처럼) 사재기 하고 싶다”고 말한 것. 언급된 가수들은 박경을 고소했고, 박경 역시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지난달 9일에는 성동경찰서에 자진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이를 위해 군 입대도 연기했다.

재효는 지난해 12월 5급 병역 처분을 받았다. 지병인 우측 슬관절, 외측 대퇴근연골 연합증, 외측 반월상 부분 손상으로 앞서 병역 처분 4등급을 받고 2018년 12월 대체 복무요원으로 입대했으나 병증이 재발해 귀가 조치된 것. 당시 소속사 측은 “치료에 전념할 계획”이라면서 “병증이 호전되는 대로 활동 계획 및 일정을 공지하겠다”고 알렸다.

태일은 지난해 6월 현역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서울청 의경에 합격한 비범은 그해 10월 10일 군 복무를 시작했다. 유권은 지난달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얼굴을 비췄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