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하이라이트 측 “이기광, 김근태 후보 고소... 사재기·음원 조작 無” (공식입장)

기사승인 2020.04.13  21:33:50

공유
default_news_ad1

- “실명 거론하며 잘못된 정보 공개, 음원 사재기만큼 근절되어야 할 일”

▲ 하이라이트 이기광 측이 음원 조작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당 김근태 비례대표 후보를 고소했다 / 사진: KBS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인기 보이그룹 HIGHLIGHT(이하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국민의당 비례대표 김근태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13일(오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이하 어라운드어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 아티스트인 이기광이 불법 음원차트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관련하여 국민의당 비례대표 김근태 후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알렸다.

이어 “음원 사재기는 근절시켜야 마땅한 행위임은 현 음악산업에 떳떳이 종사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다”면서도 “소속사에 확인도 해보지 않고 실명을 거론하며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그 내용을 접한 사람들에게 마치 그 내용이 사실인 듯한 인식을 심어주어 해당 아티스트가 성실히 활동하며 쌓아올린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일 또한 근절되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어라운드어스는 “불법 사재기 및 음원 조작이 없었다. 본 사건으로 수사를 받게 되면, 필요한 모든 자료를 다 제출하며 협조할 것”이라며 “10년 동안 정말 성실히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쌓아올린 이기광이라는 아티스트의 신뢰도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근태 후보는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한 마케팅 회사가 불법 해킹으로 취득한 일반인들의 ID로 음원차트를 조작했다”고 주장하며 하이라이트 이기광을 비롯해 여러 가수들을 지목했다. 당시 어라운드어스 측 관계자는 베프리포트에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경대응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하는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Ent.입니다. 어라운드어스는 당사의 아티스트인 이기광이 불법 음원차트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관련하여, 오늘 13일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 김근태 후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였습니다.

음원 사재기가 반드시 근절시켜야 마땅한 행위임은 현 음악산업에 떳떳이 종사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과 여론을 이용하여, 소속사에 확인도 한번 해보지 않고 성급히 가수의 실명을 거론하며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그 내용을 접한 사람들에게 마치 그 내용이 사실인 듯한 인식을 심어주어 해당 아티스트가 성실히 활동하며 쌓아올린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일 또한 근절되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당사 아티스트와 관련하여 불법 사재기 및 음원 조작이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본 사건으로 수사를 받게 되면, 필요한 모든 자료를 다 제출하며 협조할 것입니다.

본 사건으로 인하여 당사의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팬분들께도 얼마나 마음이 아픈 일인지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형사 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의 모든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0년 동안 정말 성실히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쌓아올린 이기광이라는 아티스트의 신뢰도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