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트와이스 ‘FANCY’

기사승인 2020.04.22  00:02:46

공유
default_news_ad1

- 트와이스, 지난해 ‘FANCY YOU’·’‘Feel Special’로 큰 사랑... 9개월 만에 국내 컴백 앞둬

▲ 1년 전 오늘 발매된 트와이스의 'FANCY'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9년 4월 22일 발매된 TWICE(이하 트와이스)의 ‘FANCY(팬시)’입니다.


♬ FANCY
2019년 4월 22일 발매된 트와이스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FANCY YOU(팬시 유)’의 타이틀곡이다. 트와이스는 화려하고 매혹적인 콘셉트로 보다 새롭고 풍성한 ‘FANCY YOU’를 만들었다.

‘FANCY’는 트렌디한 감성과 우아한 플루트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곡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파워풀한 군무를 뽐낸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등 대표 히트곡을 탄생시킨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곡, 작사를 맡아 다시 한 번 ‘트와이스 열풍’을 만들었다.

▲ 2019년 4월 22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일곱 번째 미니앨범 쇼케이스에 참석한 트와이스 / 사진: 베프리포트DB

음반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STUCK IN MY HEAD(스턱 인 마이 헤드)’. 지효가 가사를 쓴 ‘GIRLS LIKE US(걸스 라이크 어스)’, 모모가 작사에 참여한 ‘HOT(핫)’, 사나가 팬클럽 ‘ONCE(원스)’를 떠올리며 쓴 ‘TURN IT UP(턴 잇 업)’, 채영이 작사에 참여한 ‘STRAWBERRY(스트로베리)’ 등 총 여섯 트랙이 수록됐다.

트와이스는 데뷔곡부터 ‘사랑 앞에 선 소녀‘의 성장을 그려왔다. 우아하게 상대를 향해 ‘SIGNAL(시그널)’을 보내고,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중 하나만 선택하라는 당찬 ‘답정너’를 표현하는 등 변화를 보여준 가운데, ‘FANCY YOU’에선 사랑은 물론 더욱 적극적인 트와이스를 그려내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성장을 엿볼 수 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트와이스는 오는 29일부터 전 세계 81개 지역에 국내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TWICE: Seize the Light(트와이스: 시즈 더 라이트)’를 선보인다. 총 8편으로 구성된 ‘TWICE: Seize the Light’는 트와이스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로, 아홉 멤버들의 연습생 시절부터 새로운 무대를 향한 도전, 솔직한 마음까지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는 트와이스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는 유튜브 오리지널 단독 출연을 기념해 28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Premiere Live Stream(프리미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생중계로 열리며, 멤버들이 직접 전 세계 미디어와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6월 국내 컴백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9월 낸 여덟 번째 미니앨범 ‘Feel Special(필 스페셜)’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최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트와이스의 구체적인 컴백 일정을 조율 중이다. 정확한 날짜는 확정되면 말씀드릴 예정”이라면서 “곧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데뷔곡 ‘OOH-AHH하게’를 시작으로 ‘CHEER UP’, ‘TT’, ‘Knock Knock(낙낙)’, ‘SIGNAL’, ‘LIKEY’,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 ‘YES or YES’, ‘FANCY’, ‘Feel Special’ 등 모든 타이틀곡을 히트시킨 그룹답게, 13연속 히트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