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5년 전 오늘의 베프] 박보람 ‘연예할래’

기사승인 2020.04.23  00:05:33

공유
default_news_ad1

- ‘예뻐졌다’로 성공적 데뷔 후 ‘연예할래’로 연예계 안착... 지금은 보컬리스트 면모에 집중

▲ 5년 전 오늘 발매된 박보람의 '연예할래'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5년 4월 23일 발매된 박보람의 ‘연예할래’입니다.


♬ 연예할래
Mnet ‘슈퍼스타K2’ 출연 후 2014년, 32kg를 감량하고 ‘예뻐졌다’로 예상치 못한 반전 매력을 보여줬던 박보람이 내놓은 첫 번째 미니앨범 ‘CELEPRETTY(셀레프리티)’의 타이틀곡이다. ‘CELEPRETTY’는 ‘Celebrity(셀러브리티)’와 ‘Pretty(프리티)’의 합성어로, 아름다운 여가수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는 박보람의 이야기를 담은 음반이다. 타이틀곡 외에 ‘심쿵’, ‘Before After(비포 애프터)’, ‘Lonely Night(론리 나잇)’, ‘예뻐졌다’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연예할래’는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빈티지한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기반의 세련된 트랙이 돋보이는 곡이다. 데뷔곡 ‘예뻐졌다’ 작사를 맡은 톰과제리가 참여, 연예인이 돼 달라진 박보람의 삶을 통통 튀는 가사로 표현했다.

▲ 박보람의 정식 데뷔곡이자 지금껏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예뻐졌다' / 사진: 앨범 커버

박보람이 처음부터 마음에 꼭 들었던 노래는 아니었다. 그는 ‘연예할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처음 이 곡 제안을 받고 ‘이건 좀 아니지 않나’란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듣다 보니 왜 이걸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았다. 중독성이 있었다”며 “연예인으로서의 내 삶을 담은 노래다. ‘예뻐졌다’가 내게 유리 구두 같은 곡이었다면, 이번 곡은 ‘황금마차’다. 나를 끌고 가는 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연예할래’는 아직까지 ‘예뻐졌다’와 더불어 박보람의 대표곡으로 꼽힌다. 발매 직후에도 엠넷닷컴 등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휩쓸었으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온종일 오르내리며 관심을 받았다.

▲ Mnet '슈퍼스타K2' 출신인 박보람은 당시 '세월이 가면'을 통해 선보인 발라드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 사진: 방송화면 캡처

시간이 흘러 성숙해진 박보람은 다이어트로 화제를 모았던 과거를 잠시 내려놓고,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드러내는 데에 집중했다. 2018년 2월 내놓은 ‘애쓰지마요’가 그 정점이다. ‘세월이 가면’, ‘혜화동’을 통해 널리 알려진 박보람 특유의 발라드 계보를 잇는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녹여낸 가사, 아름다운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선율, 박보람의 독보적인 음색이 조화를 이뤄 짙은 감동을 선사했다.

그는 지난달 13일 새 디지털싱글 ‘못하겠어’를 발표했다. 이별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낸 감성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다. 박보람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기타리스트 적재와 스트링 편곡가 이나일이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하트시그널’ 출신 임현주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열연해 눈길을 끌었다.

▲ 박보람표 발라드의 정수로 꼽히는 '애쓰지 마요' / 사진: 앨범 커버

한편, 박보람은 2018년 10월 MMO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 새 둥지를 틀면서 음악과 연기 활동을 병행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음악과 연기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는 김윤석, 유해진, 김상호, 김성오, 오현경, 이다희, 이동휘, 임지연 등 배우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