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가레스 베일, 웨일스·스페인 지역에 코로나19 성금 약 14억 쾌척

기사승인 2020.04.23  15:54:23

공유
default_news_ad1

- 조국 웨일스와 소속팀 연고지 마드리드에 코로나19 성금 기부

▲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통 큰 기부에 나선 가레스 베일 / 사진: 카디프 앤드 베일 재단 트위터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레알 마드리드서 활약 중인 가레스 베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통 큰 기부에 나섰다.


22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의 보도에 따르면 베일은 조국 웨일스 카디프 지역의 의료진을 위해 50만 파운드(약 7억 6천만 원)를 쾌척했다. 베일과 그의 아내인 엠마는 50만 유로(약 6억 7천만 원)를 레알 마드리드의 연고지인 스페인 마드리드 지역을 위해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베일이 성금을 기부한 ‘카디프 앤드 베일(Vale)’ 재단에는 베일이 태어난 병원이 속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부를 결정한 베일은 “나에겐 특별한 곳이다. 내가 태어났던 곳이고, 나의 친구,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준 곳이다. 너무나 감사하고, 그들은 놀라운 일들을 하고 있다”고 기부 배경을 전했다.

베일의 기부금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민보건서비스(NHS) 의료진과 NHS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올 시즌 잦은 부상 등으로 경기력에 부침을 겪은 베일은 라리가 14경기(선발 11)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