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세리에A, 5월 4일부터 선수 개인 훈련 재개 준비... 18일부터 팀 훈련

기사승인 2020.04.27  17:04:38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 내달 4일부터 봉쇄조치 일부 완화

▲ 시즌 재개를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는 세리에A / 사진: 세리에A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무기한 중단된 이탈리아 세리에A가 시즌 재개를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오는 5월 4일부터 코로나19 봉쇄조치에 대한 2단계 완화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스포츠팀의 선수들도 개인 및 단체 훈련 재개를 순차적으로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월 4일부터는 선수들의 개인 훈련이 재개될 예정이고, 18일부터는 팀 훈련이 허용된다. 일각에서는 세리에A가 5월 27일부터 6월 2일 사이에 재개돼 8월초 마무리를 목표로 세웠다는 전망이 있지만, 아직 그 어떤 공식 발표도 없는 상황이다.

콘테 총리는 “나 역시 많은 이탈리아인들처럼 축구를 좋아한다. 우리는 시즌 재개와 관련된 모든 논의를 마쳐야 한다. 최우선은 안전이다. 우리 모두 스포츠를 향한 열정이 크지만 선수들이 감염되는 것은 원치 않는다”며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유럽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사망자수를 기록 중인 이탈리아는 지난 일요일 260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이는 지난 3월 14일 이후 최소 사망자수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