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리포트] 이태희, 남서울컨트리클럽 연습생에서 우승자 되기까지

기사승인 2020.04.28  13:55:51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태희, 지난해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서 연장 끝 우승

▲ 지난해 남서울컨트리클럽서 펼쳐진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이태희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지난해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이태희(36, OK저축은행)에게 대회가 펼쳐진 남서울컨트리클럽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이태희는 “2003년 8월 KPGA 프로에 입회하기 전까지 대회장인 남서울컨트리클럽에서 연습생으로 있었다”며 “대회 기간에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연습하는 선수들을 보며, 또 갤러리로 대회 관람을 하면서 ‘언젠가 나도 이 대회에서 꼭 우승할 것’이라는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서 이태희는 3라운드까지 얀네 카스케(33, 핀란드)와 공동 선두 그룹을 형성하며 최종라운드를 맞이했다. 13번홀(파4)까지 얀네 카스케에 2타 뒤진 이태희가 14번홀에서 환상적인 칩인 버디에 성공한 반면, 얀네 카스케는 보기를 범해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14번홀 상황에 대해 이태희는 “티샷이 밀려 페어웨이 우측 나무 사이로 떨어졌다. 두 번째 샷을 하기에 위치가 좋지 않았다. 나무들이 시야를 가리고 있었기 때문”이라며 “다행히 레이업을 잘 해 공을 무사히 빼냈다. 운이 좋았다”고 되돌아봤다.

이후 이태희와 얀네 카스케는 최종합계 9언더파 275타로 나란히 동타를 이루며 경기를 마쳐 연장전에 돌입했다. 18번홀(파4)에서 진행된 첫 번째, 두 번째 연장전에서 이태희와 얀네 카스케는 승부를 내지 못했다. 같은 홀에서 치러진 세 번째 연장전에서 이태희는 버디를 낚아 더블보기에 머문 얀네 카스케를 제치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태희는 “연장 세 번째 홀까지 가는 접전이었다. 체력적인 부담도 있었다. 우승 확정 후에는 다리에 힘이 빠지기도 했다”고 웃은 뒤 “14번홀에서 티샷 실수가 나왔지만 그 홀을 버디로 연결한 것이 우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얀네 카스케 선수의 샷감이나 컨디션이 워낙 좋아 쉽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근데 1, 2차 연장전에서 그 선수가 계속 실수를 했다. 내 플레이에만 집중한다면 기회가 올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고 실제로 그렇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 지난해 남서울컨트리클럽서 펼쳐진 '제38회 GS칼텍스 매경오픈'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이태희 / 사진: KPGA 제공

연습생으로 있었던 남서울컨트리클럽서 우승을 차지한 이태희는 “그렇게 꿈을 키웠던 순간들이 우승한 뒤 파노라마처럼 지나갔다. 골프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 많은 응원을 보내주셨던 팬 분들과 가족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태희는 올해 3개 투어에서 활약 예정이다. KPGA 코리안투어와 아시안투어, 지난해 아시안투어 상금순위 상위자 자격으로 유러피언투어 출전권까지 얻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각 투어의 개막이 모두 연기된 상태다.

끝으로 이태희는 “관련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훈련하고 있다. 시즌이 시작되면 가족과 떨어져 있기 때문에 현재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빠른 시일 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기원했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