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김동한 ‘FOCUS’

기사승인 2020.05.01  00:12:43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동한의 시간 3부작 완결판... 새로운 모습·도전에 호평

▲ 1년 전 오늘 발매된 김동한의 'FOCUS'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9년 5월 1일 발매된 김동한의 ‘FOCUS(포커스)’입니다.


|♬ FOCUS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큰 사랑을 받은 뒤 프로젝트 보이그룹 JBJ(제이비제이)로 활동한 김동한. 그는 정식 데뷔앨범 ‘D-DAY(디데이)’와 두 번째 미니앨범 ‘D-NIGHT(디나이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FOCUS’는 김동한의 세 번째 미니앨범 ‘D-HOURS AM 7:03’ 타이틀곡이다. 이 음반은 김동한의 시간 3부작 중 그 마지막으로, 새벽 2시부터 아침 7시 3분까지의 시간을 그린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하고 몽환적인 밤은 끝이 보이지 않는 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다. 여기에 아침 7시 3분을 향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새벽은 가장 정적이면서도 폭발을 위한 에너지를 담아내며 다가오는 시작을 준비한다.

▲ 'FOCUS'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은 김동한 / 사진: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동한은 생일인 7월 3일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침 7시 3분을 정면에 내세우며 새벽의 어둠에서 느껴지는 무한한 가능성을, 그리고 아침의 기운을 통한 폭발하는 에너지를 그려냈다. 폭발하는 에너지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듯, 전 트랙에 작사가로 참여함은 물론 타이틀곡 퍼포먼스의 상당을 직접 구성하며 심혈을 기울였다.

‘FOCUS’는 한 여자에 빠져 중독된 것처럼 시선이 멈춰 있는 남자의 모습을 김동한만의 섹시한 느낌으로 표현한 곡으로,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한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비트에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더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

▲ '프로듀스101 시즌2'의 JBJ를 거쳐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김동한 / 사진: 베프리포트DB

음반에는 ‘FOCUS’ 외에도 ‘BEBE’, ‘Make Me So Crazy’, ‘매일매일’, ‘IDEA’ 등 총 다섯 곡이 실려있다. 그는 컴백 기념 쇼케이스에서 “‘D-HOURS AM 7:03’에 나만의 레시피인 파워 다섯 스푼, 섹시 두 스푼, 청량 세 스푼을 담았다”면서 “타이틀곡부터 수록곡까지 비슷한 것이 없다. 섹시부터 청량까지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동한은 최근 편도선 제거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 팬들의 걱정을 샀다. 지난달 17일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김동한은 편도선에 불편함을 호소해왔고,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치료를 받았으나 지속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문제로 지난달 10일 제거 수술을 진행했다”면서 “편도선 제거 수술은 3주에서 4주 정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해 휴식 중이며, 당사 역시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