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6년 전 오늘의 베프] EXO ‘중독 (Overdose)’

기사승인 2020.05.07  00:04:07

공유
default_news_ad1

- 2014년 4월 21일 발매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참사 애도 위해 연기

▲ 6년 전 오늘 발매된 엑소의 '중독'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4년 5월 7일 발매된 EXO(이하 엑소)의 ‘중독’입니다.


♬ 중독 
엑소가 2014년 5월 7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 (Overdose)’과 동명의 타이틀곡. 힙합, R&B를 기반으로 한 어반 댄스곡으로 Beyonce(비욘세), Chris Brown(크리스 브라운), Justin Timberlake(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The Underdogs(더 언더독스)와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유명 작곡가 켄지의 합작품이다.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묘사했다.

엑소는 2012년 ‘MAMA(마마)’로 데뷔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3세대 아이돌그룹의 대표주자로 꼽혔다. 이후 ‘늑대와 미녀’, ‘으르렁’, ‘12월의 기적’까지 대히트를 기록, 음반, 음원, 음악방송 모두 정상을 휩쓸었음은 물론, 정규 1집 앨범판매량 100만장 돌파, 한국과 중국 연말 음악시상식 석권, 미국 빌보드 선정 2013 최고의 K-POP 1위 등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스타임을 입증해보였다.

▲ 엑소 '중독' 뮤직비디오 캡처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음반에는 ‘중독’ 외에 ‘월광’, ‘Thunder(썬더)’, ‘Run(런)’, ‘Love, Love, Love(러브, 러브, 러브)’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중독’ 음반 로고는 빠져나올 수 없는 사랑을 노래한 것과 연관 지어 미로 문양으로 만들었고, 이 이미지는 음반 전체를 관통한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이 미로를 헤매며 좌절하거나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는데,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도 팬들은 표정과 상징을 분석하며 다양한 해석을 쏟아냈다.

지난달 8일, 데뷔 8주년을 맞은 엑소는 보이그룹 최초 퀸터플 밀리언셀러(앨범 100만장 판매 5회 연속 달성), 5년 연속 가요 시상식 대상 수상, 21세기 가수 중 최초 누적 음반 판매량 1000만장 달성 등 가요계에 전무후무한 발자취를 남겼다. 가장 근래의 완전체 앨범은 지난해 11월 29일 베일을 벗은 여섯 번째 정규앨범 ‘OBSESSION(옵세션)’이다. 현재는 멤버들의 군 입대로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

먼저 시우민이 작년 5월, 디오가 7월 입대하며 ‘군백기(군 복무+공백기)’가 시작됐다. 올 3월 첫 번째 솔로앨범 ‘자화상’을 낸 수호 역시 오는 14일부터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떠난다. 백현은 지난 5일 팬들과 소통하며 “일주일 전쯤 멤버 전체가 만났다. 찬열이 작업실에서도 재밌게 놀았다”고 귀띔했다. 7일(오늘)엔 볼빨간사춘기와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나비와 고양이’를 발매하고, 오는 25일엔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를 선보인다.

▲ 시우민, 디오는 군 복무 중이고, 수호는 오는 14일 입대한다. 이외의 멤버들은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첸은 지난달 29일 득녀 소식을 전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본지에 “첸이 득녀한 게 맞다”고 밝혔다. 앞서 첸은 지난 1월 깜짝 결혼 발표와 임신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첸은 자필 편지로 “평생 함께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다. 축복도 찾아왔다. 저도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 축복에 더욱 힘을 내게 됐다”고 고백했다.

찬열은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해 훈훈함을 낳았고, 세훈은 지난달 배우 안보현과 함께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반가움을 샀다. 레이가 출연한 중국 영화 ‘아일랜드’는 지난달 2일 국내 개봉됐다. 레이는 극 중 사회에 갓 진출한 자동차 수리공 ‘샤오 싱’ 역을 맡아 열연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