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9년 전 오늘의 베프] F-ve Dolls ‘이러쿵 저러쿵’

기사승인 2020.05.11  00:03:22

공유
default_news_ad1

- 파이브돌스, 숱한 멤버 변화 거치며 음반 세 장 발매 후 활동 끝... 모두 각자의 길

▲ 9년 전 오늘 발매된 파이브돌스의 '이러쿵 저러쿵'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1년 5월 11일 발매된 F-ve Dolls(이하 파이브돌스)의 ‘이러쿵 저러쿵’입니다.


♬ 이러쿵 저러쿵
파이브돌스가 2011년 5월 11일 내놓은 두 번째 미니앨범 ‘Club Remix Time To Play(클럽 리믹스 타임 투 플레이)’의 타이틀곡. 중독성 있는 베이스, 현란한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 드럼 사운드가 조화를 이뤘다. 서부영화를 연상케 하는 컨츄리 스타일에 슬프면서도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를 메인 테마로 했다.

‘Club Remix Time To Play’에는 ‘이러쿵 저러쿵’을 포함해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 ‘Charming Five Girls(차밍 파이브 걸스)’에 수록된 다섯 곡을 리믹스한 뒤 인트로를 포함한 신곡 3곡을 수록했다.

▲ '이러쿵 저러쿵'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파이브돌스 / 사진: 방송화면 캡처

파이브돌스는 MBK엔터테인먼트(이하 MBK) 혼성그룹 남녀공학 유닛으로 시작한 6인조 걸그룹이다. 2011년 2월 ‘입술자국’을 선공개한 후 ‘Charming Five Girls’의 타이틀곡 ‘너 말이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같은 해 ‘이러쿵 저러쿵’까지 선보이며 파이브돌스만의 포지션을 확고히 했으나 긴 공백기를 보냈고, 새 멤버 나연을 영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뜸했다. 지현, 샤넌을 영입했지만 곧 탈퇴했다.

2013년 7월에는 새 멤버 승희, 더 씨야 멤버 연경이 합류해 팀이 재정비됐다. 또 다니를 투입시켜 ‘사랑한다? 안한다!’라는 곡으로 활동했지만, 2015년 3월 해체를 선언했다. 나연은 시카고로 대학 생활을 마무리하러 떠났고, 승희는 MBK 걸그룹 다이아에 합류했지만 배우 전향을 이유로 탈퇴, 최근 SBS FiL(에스비에스필) '홈데렐라’ 패널 MC로 발탁됐다.

티아라 출신 화영의 친동생으로 잘 알려진 효영 역시 배우 생활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TV CHOSUN ‘간택 – 여인들의 전쟁’에 출연했다. 연경은 활동명을 한서인으로 바꾸고 2017년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얼굴을 비췄다. 허찬미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1’ 출연자로 큰 화제를 모았다가 지난 1월 키썸이 소속된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 2015년 해체한 파이브돌스는 각자의 길을 걷고 있다 / 사진: MBK엔터테인먼트 제공

샤넌은 2014년 ‘새벽비’로 정식 데뷔, 2015년 첫 번째 미니앨범 ‘Eighteen(에이틴)’을 발표했다. 2016년에는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 TOP4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에는 KBS 2TV ‘해피투게더’를 통해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바인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서은교는 인기리에 방송 중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간호사 염지완으로 분해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씨야 멤버이기도 했던 수미는 안보현, 임수향이 소속된 FN엔터테인먼트 품에 안겨 이서안이라는 활동명으로 ‘착한마녀전’, ‘미스 마:복수의 여신’, ‘저스티스’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쳤다. 진혜원은 2015년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으나 그 후 근황을 찾기 힘들다. 지현의 소식 또한 알려진 바 없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