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6년 전 오늘의 베프] 전효성 ‘Good-night Kiss’

기사승인 2020.05.12  00:03:2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효성 솔로 데뷔곡이자 육감적 몸매·퍼포먼스로 화제... 1인 기획사 설립 후 다방면 활약

▲ 6년 전 오늘 발매된 전효성의 'Good-night Kiss'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4년 5월 12일 발매된 전효성의 ‘Good-night Kiss(굿나잇 키스)’입니다.


♬ Good-night Kiss
전효성의 첫 번째 솔로앨범 ‘TOP SECRET(탑 시크릿)’의 타이틀곡이자 솔로 데뷔곡. 밝고 사랑스러운 소녀부터 고혹적이고 섹시한 여자까지, 2009년 시크릿 멤버로 데뷔해 변신에 변신을 거듭해온 전효성이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들고 나왔다.

꾸밈없이 솔직해서 더 아름다운,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그 누구보다 눈부신 모든 여성들의 마음을 세상에 외친다는 포부다. ‘Good-night Kiss’는 전효성만의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는 노래로, 힙합 트랩 장르를 접목해 기존 댄스곡과 차별화를 뒀다.

▲ 전효성 특유의 섹시미로 화제를 모았던 'Good-night Kiss' 뮤직비디오 /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그는 솔로 데뷔 기념 쇼케이스에서 “팀에서의 전효성은 파워풀한 댄스가 강점이었다. 솔로 활동에서는 그걸 뛰어넘는 반전이 있었으면 했다”며 “‘Good-night Kiss’는 은근한 섹시함을 내세워 솔로 전효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그래서 전효성은 더욱 관능적이고 아찔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파워와 섹시를 겸비한 퍼포먼스는 댄스팀 ‘PLAY(플레이)’의 작품이다.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부각한 의상과 춤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뮤직비디오도 그렇다.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에서는 결혼식장서 처음 만난 그녀에게 운명적 설렘을 느낀 남자의 상상 속에서 펼쳐지는 은밀하고 짜릿한 판타지가 드러난다.

전효성은 올 1월,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새로운 ‘Good-night Kiss’ 안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014년의 전효성은 ‘섹시함’에 가까웠다면, 2020년의 전효성은 ‘절도’에 중점을 뒀다. 그는 “팬들을 위해 ‘Good-night Kiss’의 새로운 안무를 보여주고 싶었다. 좀 더 역동적이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동작을 담아내게 됐다”고 설명했다.

▲ 최근 막 내린 '메모리스트'에서 열연한 전효성 / 사진: tvN 제공

2009년 시크릿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전효성은 ‘Magic(매직)’, ‘Madonna(마돈나)’, ‘Shy Boy(샤이 보이)’, ‘별빛달빛’, ‘사랑은 Move’ 등 숱한 히트곡을 내고 큰 사랑을 받았으나 당시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와 법적 분쟁을 겪었다. 그러한 과정에서 토미상회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가 FA 시장에 나오자 자신의 이름을 내건 1인 기획사 JHS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독자 노선을 걷고 있다.

2013년 ‘처용’으로 연기에 입문한 전효성은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를 비롯해 지난달 30일 종영한 ‘메모리스트’에서 열연했다. 지난 11일부터는 MBC FM4U ‘꿈꾸는 라디오’의 10대 DJ로 발탁됐다. ‘꿈꾸는 라디오’는 2008년부터 12년간 남성 체제였던 터라 전효성의 발탁에 세간의 관심이 쏟아졌다.

아울러 원더걸스 출신 유빈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예정되어 있다. 카카오M 산하 프로듀서 레이블 플렉스엠 측은 지난달 14일 “전효성과 유빈이 당사 프로젝트 앨범 ‘다시 부르는 나의 오디션 곡’ 참여와 더불어 프로젝트 그룹 ‘이소녀(가제)’ 결성을 논의 중”이라면서 “긍정적인 답변을 구두로 전달받은 상태이며, 구체적인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