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5년 전 오늘의 베프] Zion.T ‘꺼내 먹어요’

기사승인 2020.05.19  00:07:35

공유
default_news_ad1

- ‘꺼내 먹어요’ 공개 직후 차트 상위권 “위로·공감 넣은 힐링 코드 주효”

▲ 5년 전 오늘 발매된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5년 5월 19일 발매된 Zion.T(이하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입니다.


♬ 꺼내 먹어요
음악을 통해 자신의 경험, 감정, 상황 등을 표현해온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는 ‘양화대교’, ‘그냥’을 잇는 그의 대표곡 중 하나다. 사랑에 빠진 한 사람이 상대를 생각하다 어느 한 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자이언티는 “‘꺼내 먹어요’는 힘이 들 때, 위로해줄 누군가가 필요할 때 찾게 되는 위안처 같은 곡”이라며 “초콜릿이나 아침 사과처럼 하루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그리고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 '꺼내 먹어요', '양화대교', 'No Make Up' 등을 내고 사랑 받은 자이언티 / 사진: 더블랙레이블 제공

음원 강자답게 발매와 동시에 멜론, 올레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이유, 빅뱅, 샤이니 등을 제치고 얻은 성적이라 눈길을 끌었다. 위로와 공감을 다룬 힐링 코드가 주효한 덕분이라고. 당시 소속사 측은 “자이언티만의 개성 강한 음색과 독보적인 감성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다. 물질적이고 소비적인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이언티의 착한 힐링 러브송이 많은 공감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스타들도 ‘꺼내 먹어요’를 사랑했다. 유승우, 제시, 이성경, 윤은혜 등이 커버해 좋은 반응을 얻었고, SBS ‘K팝스타5’ 이수정, Mnet ‘슈퍼스타K7’ 자밀킴 등도 ‘꺼내 먹어요’를 선곡해 호평 받았다. 유성은은 MBC ‘듀엣가요제’에서 정윤돈과 환상적인 호흡으로 ‘꺼내 먹어요’ 무대를 꾸몄다.

2011년 ‘Click Me(클릭 미)’로 데뷔한 자이언티는 사이먼 도미닉, 프라이머리 등의 음반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독특한 목소리와 쉽게 따라할 수 없는 창법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다.

▲ '곡팜'의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자이언티 / 사진: Mnet 제공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것은 2015년 MBC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의 공이 컸다. 그는 하하와 으뜨거따시란 팀을 결성하고 ‘스폰서’를 발매했다. ‘스폰서’는 자이언티가 그간 선보였던 느낌과는 달리, 전형적인 팝 사운드를 추구한 데다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리듬과 매력적인 기타 라인이 돋보여 ‘하하 맞춤곡’이라는 평가다. 또 SBS ‘판타스틱 듀오’, MBC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얼굴을 비추며 친근감을 더했다.

자이언티는 현재 Mnet과 디지털 채널 M2의 숏폼 예능 프로그램 ‘곡팜(곡FARM!)’의 프로듀서로 활약 중이다. 오는 30일 청하와 함께한 신곡 ‘여기 적어줘’를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첫 주자로 발탁돼 ‘I Just Want To Stay With You(아이 저스트 원 투 스테이 위드 유)’를 발표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