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노지훈 ‘손가락하트’

기사승인 2020.05.23  00:44:30

공유
default_news_ad1

- 노지훈, 트로트 가수 전향 후 처음 내놓은 곡... ‘미스터트롯’ 예선에선 옥진욱 가창

▲ 1년 전 오늘 발매된 노지훈의 '손가락하트'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9년 5월 23일 발매된 노지훈의 ‘손가락하트’입니다.


♬ 손가락하트
MBC ‘위대한 탄생1’ 출신 노지훈이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며 내놓은 노래다. ‘벌받나봐’, ‘너를 노래해’ 등을 통해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냈던 노지훈은 라틴 트로트 ‘손가락하트’에선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끼를 발산했다.

유행어로 자리매김한 손가락하트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곡은 신나는 브라스 라인과 경쾌한 드럼비트, 감각적인 기타 연주, 그리고 무엇보다 라틴어를 차용한 코러스 라인과 시원시원한 노지훈의 보컬이 하나 돼 청량감을 선사한다. ‘손가락하트 하트 하트’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는 한번 들으면 누구나 기억할 정도로 대중적이며 쉽다.

▲ '미스터트롯' 1대 1 데스매치에서 '당신'으로 김수찬을 꺾은 노지훈 / 사진: 방송화면 캡처

이 곡은 박현빈 ‘샤방샤방’, 송대관 ‘한번 더’, 신유 ‘오르락내리락’, 홍진영 ‘눈물비’, 금잔디 ‘나를 살게하는 사랑’, 김양 ‘흥부자’, 박주희 ‘청바지’ 등을 탄생시킨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지환, 구희상이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플레이사운드’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영탁의 결승곡 ‘찐이야’를 작업해 주목받은 바 있다.

노지훈 역시 ‘미스터트롯’ 수혜자 중 한 명이다. 가창력보다 훈훈한 외모가 더 시선을 끌었던 그는 1대 1 데스매치에서 ‘당신’으로 김수찬을 꺾으며 존재감을 입증해냈다. 이후 본선 3차 팀 미션에서 장민호, 김경민, 김중연과 ‘트롯신사단’을 결성, ‘꽃’, ‘빗속의 여인’, ‘홍도야 우지마라’, ‘낭만에 대하여’, ‘내 생에 봄날은’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환호를 이끌어냈다. 또 팀 에이스로 출전해 ‘어쩌다 마주친’을 선곡하고 남성미를 뽐내기도 했다.

그는 ‘미스터트롯’ 종영 후 인터뷰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무대는 ‘당신’이었다. 데스매치에 올랐기에 긴장감이 컸다.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퍼포먼스는 노래였다”며 “큰 무대에서 노래로만 승부를 보고 싶어 ‘당신’을 준비했다. 개인적으로는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데, 너무 좋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는 소회를 밝혔다.

▲ 트로트 가수 전향을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던 노지훈 / 사진: 베프리포트DB

더불어 가장 기뻤던 심사평으로는 장윤정 마스터의 “실력이 외모를 이겼다”를 꼽았다. 그는 “듣고 싶었던 칭찬이라 감동했다”면서 “댓글 중에는 ‘꽃’을 불렀을 당시 ‘노지훈이 이렇게 노래를 잘했어?’라고 해주신 게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5월 세 살 연상의 레이싱 모델 이은혜와 결혼한 뒤 그해 11월 아들 노이안 군을 얻은 노지훈은 ‘미스터트롯’을 비롯해 ‘아내의 맛’에서 가족을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최근엔 알로에 전문 기업 ‘김정문알로에’의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