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프리뷰]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 관전포인트

기사승인 2020.05.28  14:02:00

공유
default_news_ad1

- 4라운드 주목해야 하는 팀, 매치, 선수는?

▲ 지난 3라운드서 나란히 골맛을 본 강원 고무열(좌)과 전북 조규성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아직 세 경기밖에 치르지 않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흥미로운 관전포인트가 풍성한 '하나원큐 K리그1 2020'이다.


올 시즌 개막라운드서 조재완의 이른바 '회오리 감자슛'으로 FC서울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강원FC는 이어진 상주, 성남전서 1무 1패로 주춤했다.

디펜딩 챔피언 전북은 스쿼드 대비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내리 3연승을 따내는 저력을 보이며 시즌 초반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김남일 신임 감독 체제서 탄탄한 조직력을 뽐내고 있는 성남은 무서운 신예 '홍시포드' 홍시후를 앞세워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베프리포트가 4라운드 주목해야 할 관전포인트를 소개한다.

# 매치 오브 라운드 - ‘주춤하는 병수볼’ 강원 vs 4연승 노리는 전북

개막전 승리 후 주춤하고 있는 강원과 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는 전북이 만난다.

최근 양 팀의 기록만 보면 전북의 우세가 예상되지만 홈에서 쉽게 무너질 강원이 아니다. 게다가 강원은 지난 경기부터 최근 3년간 사용하지 못했던 강릉종합운동장으로 거처를 옮겼다. 클럽하우스와 가까워진 만큼 선수들의 이동 거리 피로도를 줄인 것이 긍정적이다.

경미한 부상으로 시즌 초반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던 이적생 고무열이 지난 성남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것도 반가운 소식이다.

한편 올해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전북은 어느덧 4연승을 바라본다. 앞선 3경기에서 이동국, 홍정호, 벨트비크, 조규성, 무릴로 등 다양한 선수들이 골 맛을 보며 여러 공격 옵션을 뽐냈다. 공격뿐만 아니라 3경기에서 단 1골만 내줬을 만큼 수비진도 탄탄하다.

▲ 2경기 연속골로 3라운드 MVP에 선정된 상주 강상우(가운데)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 팀 오브 라운드 - 반등 성공한 상주, 3연승 도전

개막라운드에서 우승후보 울산에 대패한 상주는 홈에서 2연승을 따내며 차곡차곡 승점을 쌓았다.

그동안 U-22 선수 부재로 인해 경기 엔트리를 16명으로 꾸렸지만, 초반 스쿼드 공백을 잘 극복해낸 상주다. 특히 강상우는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3라운드 MVP에 이름을 올리는 등 상주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시즌 전 교통사고로 전력에서 이탈한 U-22 자원 전세진, 김보섭 등이 훈련에 참여해 4라운드부터 출전이 유력하다. 상주는 올 시즌 아직 마수걸이 승리를 신고하지 못한 대구 원정을 떠난다.

▲ 성남 김남일 감독의 '비밀병기' 홍시후 /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무서운 신인 ‘홍시포드’ 성남 홍시후

올 시즌 김남일 신임 감독 체제서 탄탄한 조직력을 뽐내고 있는 성남은 '홍시포드' 홍시후의 '깜짝 등장'으로 탄력을 받고 있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성남의 유니폼을 입은 홍시후는 개막전부터 교체 출전하며 꾸준히 기회를 얻었고, 지난 강원전에서 처음으로 선발 출전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아직 득점은 없지만 매 경기 인상적인 플레이로 단 3경기 만에 K리그 팬들에게 본인의 이름을 알렸다. 빠른 발로 상대 수비를 흔들고, 선배들 사이에서 주눅 들지 않는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가 마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커스 래시포드를 연상시켜 ‘홍시포드’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홍시후의 소속팀 성남은 4라운드에서 서울 원정을 떠난다. 이른바 '리얼돌 논란'을 딛고 최근 2연승을 기록한 서울의 기세도 만만치 않지만, 성남은 겁 없는 신인 홍시후와 패기 넘치는 김남일 감독의 지략으로 승점 사냥에 나서겠다는 각오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